UPDATED 2021.10.27 수 14:32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달빛조각사, 발라파라의 둥지 추가 및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고대 유적 업데이트
송진원 기자 | 승인 2021.08.10 17:26

월드오브워쉽, 랭크 전투에 잠수함 추가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오는 12일 ‘월드 오브 워쉽’ 0.10.7 업데이트를 통해 랭크 전투에 잠수함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군함 유형인 잠수함은 업데이트 적용 후 일주일 뒤 시작되는 랭크 전투 4번째 시즌에서 운용할 수 있다. 연습 전투에서도 시범 운용이 가능하다. 지난 2019년 첫 공개된 이후 테스트를 거친 잠수함은 무작위 전투의 특징과 가장 흡사한 랭크 전투에서의 플레이를 통해 정식 출시를 앞둔 최종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이와 함께 네덜란드 순양함의 사전 운용 기간이 지속되며 로테르담 개인 선창에서 24단계 건조 과정을 거쳐 8단계 군함 De Zeven Provinciёn을 건조할 수 있다. 전투 임무 완료시에는 보상으로 강화 기술을 보유한 특별 네덜란드 함장 Klaas Janssen과 기념 깃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동명의 SF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 은하영웅전설과의 첫 콜라보 아이템들이 추가된다. 고유 음성 보유 함장들과 함께 자유행성동맹 및 은하제국 일반 위장으로 자신의 편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제2차 세계대전 테마의 이벤트가 추가되며 이벤트 기간 중 금화로 구매할 수 있는 무작위 패키지를 통해 9단계 프리미엄 군함 Missouri를 획득할 수 있다.

빛의계승자, 신규 5성 캐릭터 ‘마벨’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빛의계승자’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5성 캐릭터(서번트)가 등장하고,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된다. 5성 서번트 ‘마벨’은 어둠 속성 최초로 광역 방어 무시 스킬을 가진 공격형 캐릭터다. 마벨이 사용하는 광역 공격 스킬은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피해를 주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다양한 속성의 서번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오염된 수로’ 콘텐츠에 새로운 지역이 추가된다. 오염된 수로는 해당 지역의 속성을 가진 서번트만 입장할 수 있다. 기존에는 불, 물, 숲 3가지 속성의 지역이 있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빛과 어둠 지역이 열린다.

속성 성장 레벨도 확대되어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키울 수 있다.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성 서번트 소환석 4개’를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하고, ‘접속 시간 보상’, ‘재화 소비 보상’을 상향 지급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 유적 ‘초월 선지자의 방’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 유적의 ‘초월 선지자의 방’을 10일 업데이트했다.

‘초월 선지자의 방’은 고대 유적 신규 난도다. 유저는 새로운 카마실비아 이야기 ‘빕 포레타 산장으로’를 진행해 입장할 수 있다. 고대의 유적에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발텐’, ‘카부아밀레스’ 두 우두머리 몬스터 제압에 성공하면 태초의 원소, 심연 등급 유물, 시간의 고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고대 유적은 우두머리를 물리치고 고대의 비밀을 탐험하는 콘텐츠다. 친구 및 길드원과 협동할 수 있고 해당 난이도를 완료하면 보상을 얻는다.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반려동물 교환 시스템에 자동 교환 기능을 추가하고, 협동 토벌대 : 오핀 난이도를 조정했다. 

고대 유적 업데이트 기념 ‘고대 유적을 정복하라’ 이벤트를 24일까지 진행한다. 고대 유적 탐험에 필요한 ‘고대의 석판’ 사용 시 6세대 반려동물 카부아베베,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혼돈의 결정 등을 지급한다.

다가오는 광복절을 맞아 ‘광복절 기념 글자 모으기’ 이벤트를 17일까지 연다. 이벤트 지역 몬스터 제압을 통해 광복절 기념 글자를 모으면 블랙펄 815개, 빛의 성수 815개, 광복절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 신규 대전 지역 ‘발라파라의 둥지’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0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달빛조각사’에 신규 대전 지역 ‘발라파라의 둥지’ 등 신규 콘텐츠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발라파라의 둥지’는 250 레벨 달성 후 ‘수상한 던전의 출현’ 퀘스트 진행 시 참여 가능한 대전 지역으로, ‘브리튼’ 지역 내 ‘프레야의 길’에서 입장할 수 있다. 이 지역에서는 유저간 일대일 대전이 상시 진행 가능하며, ‘구슬’, ‘검은 조각’, ‘마수정’, 고티어 필드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필드 레이드 보스 ‘발라파르’를 처치할 경우 ‘보물상자’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를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구슬 시스템’도 추가했다. 신규 시스템을 통해 100 레벨 이상을 달성한 유저들은 ‘수호의 구슬’ 혹은 ‘증폭의 구슬’을 부위 별 슬롯에 장착해 아이템의 공격력 또는 방어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구슬’은 ‘바르나 무법지대’ 혹은 ‘발라파르의 둥지’ 지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퀘스트 수행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신규 레이드 ‘빙룡의 안식처’도 업데이트했다. 유저들은 신규 레이드 참여를 통해 ‘심연의 마수정’, ‘아크투스 조각상’, ‘키시움, ‘빙룡의 날개’ 등의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 신규 조각상 3종, 꾸밈옷, 꾸밈무기, 가구, 프리미엄 멤버십을 추가하고,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는 등 유저 편의성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여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여름 무더위 극복 수집 이벤트를 통해, ‘인어 아저씨의 일일 퀘스트’, ‘필드 몬스터 처치’, ‘낚시’ 등의 미션으로 획득한 여름 아이템을 이벤트 상품으로 교환해준다. 또, ‘용맹한 모험가 미션 이벤트’를 통해 ‘결투장’, ‘혼돈의 입구’, ‘뒤틀린 심연’ 미션을 달성한 유저에게 선물을 지급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