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프리 플레이 위크’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리 플레이 위크’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프리 플레이 위크 기간인 10일부터 17일 오전 6시까지,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좀비 서바이벌’ 모드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신규 유저만을 위한 특별 이벤트는 물론, 기존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라이엇게임즈, 2021 와일드 리프트 라이벌즈 LCK VS LPL 인비테이셔널 개최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 대결을 통해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2021 와일드 리프트 라이벌즈 LCK VS LPL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LCK 대표로는 KT 롤스터와 T1, 리브 샌드박스가 출전하며 LPL은 에드워드 게이밍, 비리비리 게이밍, 오마이갓이 대표로 선발됐다.

KT 롤스터, T1, 리브 샌드박스는 중국 대표인 에드워드 게이밍, 비리비리 게이밍, 오마이갓과 함께 11일부터 13일까지 본선을, 14일 결승전을 치른다.

본선은 총 3개의 라운드로 진행된다. 라운드마다 모든 LCK 팀들이 출전, 대진 상대로 결정된 LPL 팀과 3전 2선승에 한 경기를 치른다. 총 3개의 경기 중 2개 이상 승리한 지역이 해당 라운드를 최종 승리하는 방식이다. 11일부터 13일까지 세 라운드를 진행해 많은 라운드를 가져가는 팀에게는 결승 첫 경기 카운터 픽 권한이 주어진다.

14일 열리는 결승전은 승자 연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선 패배 지역에서 첫 경기 출전팀을 먼저 공개하며 본선 승리 지역은 확인 후 합의 하에 첫 경기 출전팀 카운터 픽을 진행할 수 있다. 2경기부터는 전 경기 패배 지역에서 합의 하에 출전팀을 선정해 경기를 치른다. 5전3선승제로 진행되는 결승전에서는 올킬이나 역올킬 등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들은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중국과 원격으로 대결을 펼친다. 이번 대회는 중국이 한국을 초청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중국 클라이언트와 토너먼트를 사용하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관중 없이 진행한다.

모든 경기는 경기일 오후 1시에 시작하며,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네이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우리의 바다를 지켜줘’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구쓰담 캠페인’에 유저들과 함께 동참하기 위해 인게임 이벤트 ‘우리의 바다를 지켜줘’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의 바다를 지켜줘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테일즈런너 유저들은 여름 업데이트 테마인 ‘감정의 제도’ 바다 주변에 널려 있는 쓰레기를 줍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유저들이 바다 쓰레기를 주워 쓰레기통에 넣어 퀘스트를 완수할 때마다 후원급을 적립하며, 총 완료 퀘스트 횟수가 20만 회에 다다르면 지구 정화를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환경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환경재단에서 진행하는 지구쓰담 캠페인은 바다로 버려지는 쓰레기 문제를 사회에 알리고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정화 활동 및 국내 다양한 환경 단체 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일회용 쓰레기가 크게 늘어나고 증가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된 캠페인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4일부터 바다 정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환경재단을 후원하고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바다 오염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 및 풀뿌리 환경단체들의 환경정화 활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피버,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네 번째 음원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가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프로젝트의 네 번째 음원 ‘둘 중에 골라’를 10일 공개한다.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은 엔씨소프트와 콘텐츠랩 비보가 함께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지난 5월 발표한 첫 번째 음원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음원을 매달 한 곡씩 공개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방송인 김신영의 부캐 ‘둘째이모 김다비’, 배우 라미란, 래퍼 ‘미란이’, 그룹 ‘ITZY’ 등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피버의 네 번째 음원 ‘둘 중에 골라’는 시원한 멜로디가 특징인 여름 댄스곡이다. 그룹 ‘씨스타’로 활동한 ‘효린’과 ‘다솜’이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10일 오후 6시에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엔씨소프트는 기업 가치인 ‘푸시, 플레이’를 통해 한계를 극복하고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피버뮤직 2021 Fly High’에 이어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을 통해 즐거움을 이어가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프로젝트의 음원 및 음반 판매 수익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베스파 일본법인 하이브, SEGA의 '샤이닝포스' IP 라이센스 계약 체결

베스파(대표 이완수)의 일본 현지법인 주식회사 '하이브'가 글로벌 게임 제작사 세가와 '샤이닝포스' IP(지식재산권) 라이센스 계약을 맺었다.

계약을 진행한 '샤이닝포스'는 전략 전술을 활용한 게임 플레이와 시나리오, 전투 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등으로 사랑을 받은 작품 중 하나로, 90년대 ‘랑그릿사’, ‘파이어엠블렘’ 등과 함께 명작 SRPG로 꼽힌다. 

하이브는 이번 계약을 통해 '샤이닝포스' IP를 활용한 게임을 직접 개발하는 권한을 갖게 되었으며, 국내는 물론 북미, 일본,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

현대적인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 될 '샤이닝포스: 빛과 어둠의 영웅들(가칭)'은 시리즈 특유의 독창적 세계관과 스토리, 캐릭터들을 성장시키는 육성의 재미 등을 바탕으로, SRPG 장르 특유의 전략적 재미를 모바일 디바이스로 완벽히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 개발 중이다.

‘샤이닝포스: 빛과 어둠의 영웅들(가칭)’은 내년 초 베타 테스트를 거쳐 2022년 상반기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NHN, ‘건즈업’ 사전 예약 시작

NHN(대표 정우진)이 올 가을 출시 예정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건즈업’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건즈업’은 군사 캐릭터와 유닛을 활용해 적의 기지를 파괴하고 승리를 쟁취하는 타워 디펜스 형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SIE의 ‘건즈업’ IP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플레이 방식을 갖췄다.

특히, 기지를 설계하고 캐릭터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해 자유도를 높였다. 유저들은 부대를 건설해 다른 유저와 전투를 벌일 수 있으며, PvE 모드를 통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다. PvE모드는 총 4종으로, 끝없이 몰려오는 좀비 무리를 격퇴하거나 적진에 감금된 포로를 구출하는 방식이다.

NHN은 이번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인도, 필리핀 지역을 거처 올 9월 글로벌 소프트 런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소프트 런칭을 통해 게임 안정성을 검증한 후, 올 가을 글로벌 정식 출시에 나선다.

애니팡3, 신규 업데이트 예고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애니팡3’의 신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애니팡3'는 신규 미션 업데이트에 앞서, 게임 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디저트를 부탁해’를 진행하고 있다. 이어 11일에는 5회째를 맞이하는 팡팡운동회가 바통을 이어받을 예정이다. 

11일부터는 퍼즐을 맞춰 카드 뭉치를 타격하고 카드로 길을 내며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퍼즐 미션 ‘카드길’이 첫 선을 보인다. ‘카드길’은 전략적 재미와 함께 한 번의 조작으로 퍼즐과 카드를 타격하는 콘텐츠다. 

또한 바텐더로 분한 애니팡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시즌3의 1261~1280번, 20개 퍼즐 스테이지도 업데이트 된다. 

컴투스, ‘게임체인저’에 전략적 투자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컴퍼니 빌더인 게임체인저(대표 김홍규)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실시해 지분 40%를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게임체인저는 원천 IP 개발,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등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컴퍼니 빌더다. 기존 벤처캐피털(VC)이나 액설러레이터(AC)가 재무적 투자 및 멘토링 수준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과 달리, 게임체인저는 지분 참여는 물론 사업팀 구성부터 개발 방향,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경영 전반에 참여하는 적극적 창업 조력자 역할을 한다.

현재 게임체인저는 글로벌향 실시간 스포츠 베팅 게임 개발사 ‘데브헤드’, 취향이 담긴 공간을 구성하고 나만의 스타일로 소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로콘’, 작가인 독자의 참여에 따라 여러 이야기가 창조되는 새로운 웹소설 플랫폼 개발사 ‘스토리파운틴’, 스팀 기반의 단순하고 가벼운 미니·보드형 전략 게임 개발사 ‘포데이즈랩’ 등 여러 유망 스타트업 계열사들에 대한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컴투스는 게임체인저의 우수한 사업 역량과 네트워크, 비즈니스 자체의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특히, 이번 시점에는 지난 3월 컴투스가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던 위지윅스튜디오가 공동투자자로 참여했다. 컴투스는 최근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한 위지윅스튜디오의 기술력까지 더해, 글로벌 콘텐츠 및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할 강력한 다자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컴투스는 최근 게임, 기술, 콘텐츠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며, 글로벌 종합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해가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외 유망 기업들에 대한 투자 및 M&A를 지속 추진하며,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블레이드앤소울2,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4화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가 10일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4화를 공개했다.

신동 문파와 김희철 문파는 게임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인 사전 대결에 돌입했다. ‘축복받은 서버 만들기’ 미션을 받은 두 문파가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두 문파는 26일 게임 출시 이후 각 서버의 활성화 지표, 라이브 방송 시청자 수, 유저 투표 등 3가지 항목으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문파는 처음이라’는 슈퍼주니어 신동과 김희철이 블소2 문파장이 되어 에이핑크 남주, 하영과 함께 ‘최강 문파’ 타이틀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은 웹예능이다. 앞서 공개한 1-3화의 누적 조회수는 75만을 넘어섰다. 

삼국지 전략판, ‘삼국지 잡담’ 2~3기 특수 병종 및 대표 전투편 이벤트 진행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이 ‘삼국지 잡담’ 2~3기 특수 병종 및 대표 전투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삼국지 전략판’이 진행하는 ‘삼국지 잡담’ 이벤트는 2기 특수 병종편이 11일까지, 대표적인 전투편이 15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총상금 1억원이 걸려있는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에 앞서 퀴즈 참여자 및 게임 유저에게 삼국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국지 전략판’은 이번 두 번째 ‘삼국지 잡담’의 주제를 ‘특수 병종’과 ‘대표적인 전투’로 정했다. 공개된 ‘삼국지 잡담 2기’ 특수 병종편을 통해 유저는 해적과 강도로 구성된 오나라 장수 감녕 휘하의 부대 ‘금번군’과 조조 휘하의 직속 금위군의 주력 부대이자 가장 핵심적인 정예 부대 ‘호표기’, 여포 휘하의 특수 부대 ‘함진영’, 황건군에서부터 전환된 ‘청주병’ 등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게임 내에서의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삼국지 잡담 3기’ 대표적인 전투편을 통해서는 동한 말년에 각지의 영웅들이 지역 군대를 집결하여 동탁과 대항하는 전투 ‘반동탁연합(동탁 토벌전)’, 조조와 원소가 북방지역의 통치자가 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데 핵심적인 기여를 한 ‘관도 대전’, 조조가 남방 지역을 통일시키려 했을 때 손유연맹과 대립했던 대규모 전투 ‘적벽 대전’, 촉한과 동오의 관계가 깨진 후 발생한 대규모 전투 ‘이릉 대전’에 대한 내용 또한 확인 가능하다.

해당 내용을 기반으로 하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는 관련 내용의 퀴즈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인게임 금화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다.

17일 첫 예선전을 시작으로 총 1억원의 상금을 걸고 대장정에 나서는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은 16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만 20세 이상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전 참여는 공식 카페와 게임 내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