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커세어' 각성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PC, 콘솔 ‘커세어’ 각성 클래스를 11일 선보였다.

각성 ‘커세어’는 ‘파트라카’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팔딱생선해적단’과 함께 전장을 지휘하는 클래스다. 근거리의 적을 검으로 응수하고 멀리 있는 적에게 작살로 대응하는 등 다채로운 공격 기술을 지녔다. 대표 스킬로 선장 출격, 해수의 유혹, 태양을 가리는 소살과 ‘팔딱생선해적단’이 공격을 지원하는 선장의 명령 : 개시를 보유하고 있다.

‘커세어’ 각성을 기념해 기술 경험치 증가, 접속 유지 보상 등 이벤트를 연다. 유저는 접속 유지 시 [이벤트] 불사의 조언, 단단한 흑결정 조각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은화 쇼핑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는 8월 24일까지 [이벤트] 샤카투의 상자, 크론석 등을 은화로 구매할 수 있다.

6월 말 시작한 ‘썸머 시즌’의 조기 졸업을 도입했다. ‘시즌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한 유저는 조기 졸업 시 ‘추억이 담긴 상자’ 등을 받는다. 썸머 시즌 수료 특별 보상으로 ‘동(V) 카포티아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콘솔 유저는 8월 23일 플레이스테이션4 론칭 2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2주년] 뜨거운 모험의 시작, [2주년] 타오르는 아그리스의 열기 등을 받을 수 있다. 스페셜 접속 보상도 함께 열어 [이벤트] 마린 로망스 의상 상자,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을 획득 가능하다.

하스스톤, 원스토어 출시

하스스톤이 국내 앱스토어인 원스토어에 11일 출시된다.

유저들은 11일 오늘부터 원스토어에서 하스스톤을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대전과 1인 모험에서부터 선술집 난투, 전장과 결투 등에 이르기까지 하스스톤이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 모드를 포함해 모든 콘텐츠가 제공되며, 여기에는 하스스톤이 가장 최근 선보인 확장팩 스톰윈드를 비롯해 앞으로 선보일 콘텐츠 업데이트도 포함된다.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원스토어는 원스토어에서 하스스톤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로스트아크, ‘소서리스’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마법사 직업군의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한 특별 쿠폰과 점핑권 등의 혜택을 지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소서리스’는 마법사 직업군의 4번째 클래스로 ‘화염’, ‘냉기’, ‘번개’의 3가지 속성을 다루는 원거리 클래스다. 스킬의 범위가 넓고 사거리 역시 길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다수의 적을 쉽게 처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진 3가지 속성 스킬을 자유롭게 조합해 보는 것도 소서리스의 매력이다. ‘화염’속성은 가장 높은 피해량을 입힐 수 있으며 ‘냉기’ 속성은 적들을 얼려 움직임을 제한할 수 있다. ‘번개’ 속성은 가장 긴 사거리와 넓은 공격 범위를 자랑하며 ‘무력화’ 피해를 입히는데 특화되어 있다.

소서리스의 아이덴티티 스킬은 화력에 집중한 ‘마력 방출’과 일정 거리를 순간이동 할 수 있는 ‘점멸’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마력 방출은 ‘신비한 마력 게이지’를 일정량 이상 채우고 ‘마력 강화’를 사용해 자신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마력 강화 상태에서는 각 속성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스킬 시전에 시간이 필요한 캐스팅 스킬의 시전 시간이 1초로 단축되어 화력이 크게 상승한다. 특히, 마력 방출 게이지를 최대치까지 모을 경우 마력 강화가 ‘마력 해방’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스킬의 피해량과 속성별 특성은 대폭 상승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은 줄어들어 폭발적인 공격력을 뿜어낼 수 있다. ‘점멸’은 신비한 마력 게이지를 사용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기가 부족한 소서리스의 생존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공격 위치를 잡는 등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소서리스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보호막’을 생성해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공격을 받으면 생명력 대신 마나가 소모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소서리스 출시를 기념해 모든 유저들에게 특별 쿠폰과 점핑권 등 택도 제공한다. 먼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쿠폰 코드 ‘원소의지배자소서리스’를 입력하면 소서리스 무기 아바타와 칭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캐릭터를 1302레벨까지 단숨에 성장시킬 수 있는 점핑권을 추가로 지급하고 현재 진행 중인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와 연계해 아직 하이퍼 익스프레스를 사용하지 않은 모험가라면 1415레벨까지 초고속 성장을 지원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캐릭터 밸런스 조정 및 편의성 개선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1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캐릭터 밸런스 조정 및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이번 캐릭터 밸런스 업데이트는 ‘워리어’, ‘소서리스’, ‘로그’, ‘프리스트’ 등 총 4가지 클래스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 클래스의 일부 스킬 및 쿨타임을 조정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이와 함께 창고 물약 찾기 오류 개선, 채팅창 편의성 개선, 자동 사냥 범위 확장, 아이템 퀵슬롯 확장 등을 수정해 편의성을 확보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시스템 개선 업데이트와 함께 유저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5일까지 ‘장비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를 통해 아이템 강화 미션을 수행한 유저들에게 ‘골드’, ‘장비 강화석 상자’ 등 다양한 인게임 재화와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마을의뢰 횟수 추가 이벤트’를 진행해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마을 의뢰서’를 제공한다.

미르4, 초월드보스 ‘자하마신 투르칸’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11일 신규 초월드보스 ‘자하마신 투르칸’을 공개했다.

초월드보스 ‘자하마신 투르칸’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 특정 서버의 몽촌 비곡 4층 자하의 나락에서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초월드보스가 있는 서버로 원정을 떠나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투에서 승리하면 압도적 규모의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신규 문파원정 ‘청염마제’와 신규 문파도전 ‘아수라천’, ‘귀화망량’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문파원들과 함께 더욱 흥미진진해진 문파원정&문파도전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서버 '용비03'이 열렸다. 이를 기념해 해당 서버에서 사냥 시 경험치 100% 증가 혜택을 제공하며, 이번 혜택은 서버의 표국통행 시작 전까지 진행된다.

더욱 강력한 투력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신규 장비 2종도 선보였다. 제작 재료인 용의 발톱과 용의 눈을 활용해 신규 장비 ‘보조무기’와 ‘귀걸이’를 제작할 수 있다.

한편, 미르4는 오는 22일 제8차 비천공성전 생중계를 실시한다. 제8차 비천공성전은 22일 오후 9시 40분부터 미르4 공식 유튜브 채널 ‘용사티비’에서 중계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