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에이지, '크로우즈' 게임스컴 2021 출품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독일 퀠른에서 개최될 ‘게임스컴 2021’에 ‘크로우즈’를 출품한다고 12일 밝혔다.

‘게임스컴 2021’은 세계 3대 게임쇼로 꼽히는 유럽 최대 규모의 행사로, 올해는 현지 시간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개최되며,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며, 오프라인 행사는 개최되지 않는다.

썸에이지는 게임스컴 2021을 통해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크로우즈’를 전 세계 유저들에게 소개하며, 그간 베일에 싸여있던 인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국내 게임사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국내 게임사 최초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비전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을 12일 발간했다.

엔씨소프트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지속가능경영 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하고 보고서(총 77페이지) 전체 내용을 공개했다. 보고서에는 엔씨소프트의 기업가치인 ‘푸시, 플레이(PUSH, PLAY)’를 중심으로 수립된 경영 비전과 세부활동이 상세하게 담겨있다.

엔씨소프트는 4대 ESG 경영 비전을 ‘PUSH for a Better Future’ 카테고리에서 소개한다.

엔씨소프트의 콘텐츠 안팎에서 보다 많은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기 위한 ‘건강한 조직문화, 편견 없는 즐거움’, 글로벌 보안체계 구축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 환경’, 인간 중심의 AI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개발과 윤리적 가치’, 우리사회의 질적 도약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을 담은 ‘미래세대 기회 부여’ 등 네 가지 분야에 초점을 두고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PLAY for Sustainability’ 항목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세부활동을 담았다. 지배구조 원칙 및 윤리규정 수립 임직원 케어, 고객 소통, 지역사회연계활동 등 분야별 활동을 소개한다. 환경영향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경영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베스파 신작 '타임디펜더스', 24일 일본 정식출시 확정

베스파(대표이사 이완수)의 '타임디펜더스'가 일본 정식 서비스 일자를 오는 24일로 확정했다.

'타임디펜더스'는 차원 균열을 통해 침입한 ‘디프먼’들에 의해 부모를 잃고 여동생과 살아가는 주인공 '진'의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과거와 현재, 미래의 시공을 넘나들며 세계를 수호하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게임은 지난 5월 일본 현지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해 게임성 및 플레이 패턴, 밸런스, UI 편의성, 그래픽 등 게임 전반의 영역을 점검했으며, 이를 통해 수집한 유저들의 의견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타임디펜더스'는 지난 7월 초 사전예약 시작과 동시에 일본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랭킹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예약자수 15만을 돌파했다. 게임의 사전예약은 론칭 전까지 계속되며, 유튜브 및 트위터 등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는 SNS를 통해 현지 이벤트를 진행, 사전예약자 수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 ‘슈퍼주니어 미래혁명단’ 누적 조회 수 100만 돌파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하반기 기대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소재로 제작한 웹예능 ‘슈퍼주니어 미래혁명단’이 누적 조회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슈퍼주니어 미래혁명단’은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관한 미션을 수행하며 게임 내 슈퍼 히어로를 육성해 넷마블몬스터 김건 대표 중심의 ‘마스터 히어로’ 집단과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넷마블은 지난 3일과 10일 이 프로그램의 본편 1화 및 2화를 각각 공개했으며, 오는 17일 오후 5시에 마지막화를 방영할 예정이다.

방송은 유튜브 채널 ‘JTBC Voyage’, ‘스튜디오 훜’, ‘JTBC Entertainment’, ‘넷마블TV’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코스튬 아이템 획득 이벤트 진행

그라비티가 11일부터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코스튬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코스튬 아이템 추가를 기념해 11일부터 9월 10일까지 4종으로 진행된다. 먼저 14일부터 16일까지는 전투 시간과 프레이의 행운 시간이 각각 60분씩 추가되는 ‘전쟁을 추구하는자 이벤트’, 11일부터 9월 10일까지는 신비한 기어 캡슐, 고급 제련 보호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1일부터는 ‘의상 주화 교환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일 퀘스트, 사냥, 던전, 마켓 등을 통해 의상 주화를 모은 후 의상 교환 상점 NPC에게 가져가면 꿈나라 잠옷, 세일러복 등 이전에 선보였던 의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신규 의상, 탈것, 머리장식을 얻을 수 있는 ‘연화의 소원 이벤트’, ‘8월 배틀패스’도 함께 진행한다.

월드오브탱크, 1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월드오브탱크 출시 11주년을 기념하여 12일부터 23일까지 11일간 여름 선물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최초 접속시에는 소련 4단계 프리미엄 중형전차 T-34 mod. 1941이 선물로 지급된다. 제공되는 중형전차는 영구 위장 효과가 적용되어 있으며 숙련도 100% 승무원과 차고 슬롯이 함께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11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하루에 한 번씩 월드오브탱크 프리미엄 계정 1일과 게임 내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특별 통화인 선물 티켓이 제공된다. 프리미엄 계정은 최대 7일, 선물 티켓은 최대 7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14 업데이트로 6단계 체코 중형전차 Škoda T 25의 뒤를 이어 두가지 강력한 주포를 선택할 수 있는 중전차 계통도가 첫 선을 보인다. 아키라 야마오카의 사운드트랙이 제공되는 신규 여름 지도 ‘피난처’도 무작위 전투에 도입되며 야전 개량 기능이 추가되어 6단계 이상의 전차를 세부적으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지도 별 플레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규 훈련 모드 ‘지형학’도 추가된다.

미르4, 26일 글로벌 정식 출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26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스팀과 공식 게임 런처를 통해 전 세계 170여개국에 출시되며, 영어・중국어 간/번체를 비롯해 총 12개 언어를 지원한다.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미르4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실시한 글로벌 비공개테스트를 마무리했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세계관, 게임 스토리에 대해 호평했으며, 모바일과 PC를 넘나드는 크로스플레이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특히, 글로벌 서비스에서 의도한 국가별 문파의 생성과 나아가 그들이 전쟁을 펼치면서 확대되는 국가전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위메이드는 비공개테스트 유저의 의견을 수렴해 글로벌 서비스 완성도를 높인다.

미르4는 작년 11월 한국 출시,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 한국 주요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와 매출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유저층을 확보했다.

한편, 미르4는 170여개국, 12개 언어로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며,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인 NFT와 유틸리티 코인이 게임에 적용된다. 유저들은 게임 캐릭터 및 흑철 자원 등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이디야 커피 콜라보 상품 출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이디야커피와 콜라보를 통해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한 ‘모코코 기프트카드’와 ‘모코코백’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11일부터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모코코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기프트카드는 이디야커피 제품 구매를 위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프트카드 뒷면의 일련번호 16자리를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고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일련번호 등록을 마친 모험가 중 추첨을 통해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NEW 토토이끼 쿠션, 모코코 장패드 등 선물도 지급한다.

이어서, 8월 18일에는 ‘모코코백’도 출시된다.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트래블백 형태로 재고 소진 시까지 한정 판매된다. 특히, 모코코백 안에는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과 함께 ‘이디야 커피믹스 4개’, ‘이디야 스파클링 4개’가 함께 포함되어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디야커피와의 콜라보를 기념해 로스트아크 모든 모험가들에게 특별 쿠폰을 지급한다. 특별 쿠폰은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모코코지금어디야이디야’의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자동 지급된다.

뿐만 아니라, 로스트아크 게임 내 원정대 영지에서 ‘만찬: 모코코 이디야 세트’를 제작한 모험가 중 추첨을 통해 이디야 1인 빙수 무료 교환권, 이디야 콤부차 무료 교환권, 이디야 아메리카노 무료 교환권 등 총 6종의 이디야 상품 교환 및 할인권과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NEW 토토이끼 쿠션, 로스트아크 SD 피규어까지 경품을 지급하는 ‘만찬을 즐겨라!’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블레이드앤소울2, 신규 인게임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가 12일(신규 영상 ‘인게임 클래스 플레이’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검과 도끼를 든 두 캐릭터가 다양한 무공과 연계기를 구사하며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담았다. 상대의 공격을 피하고, 막은 이후 반격할 수 있는 블소2 특유의 자유 액션이 구현된 장면도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블소2 슬로건 '액션MMO의 시작'을 공개했다. 자유 액션 시스템을 구현한 블소2의 특징을 담은 슬로건이다. 유저는 날아오는 화살을 피하거나, 공격을 방패로 막는 등 기존 MMO에서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크래프톤, 2021년 2분기 매출 4,593억 원 달성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12일,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593억 원, 영업이익 1,742억 원, 당기순이익 1,413억 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2021년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 증가한 4,593억 원을 달성했다. 차별화된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인게임 수익화에 힘입어 PC 및 모바일, 콘솔 분야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전체 매출 중 글로벌 매출 비중은 94%를 기록했다.

온라인게임 매출액은 ‘PUBG: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전년동기대비 23.1% 증가한 886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분기 과금 유저층이 확대되며, 역대 최고치의 게임 내 ARPU(가입자 당 평균매출)를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액 역시 콘텐츠 업데이트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년동기대비 4.3% 증가한 3,542억 원을 기록했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1,742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3.3% 감소했다. 이는 드림모션 등 신규 자회사 인수, 사업 성장에 따른 인력 채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를 위한 서버 확충 등으로 영업비용이 늘어난 데에 영향을 받았다.

크래프톤은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로 성장 유지에 박차를 가한다. 8월 11일 기준 2,700만명의 사전 예약자를 확보했으며, 오는 8월 말 아시아와 중동 등 28개국에서 알파테스트를 진행한다. 

그랑사가, 설빙 제휴 이벤트 진행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그랑사가’에서 ‘설빙’과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설빙의 대표 메뉴와 ‘그랑사가’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그랑사가 설빙 세트’ 2종을 선보이며, 오는 9월 1일까지 전국 설빙 매장 및 배달앱 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그랑사가 설빙 세트’는 루인 설빙 세트[요거통통 메론설빙 + 한입 쏙 붕어빵 (팥)], 세리아드 설빙 세트[샤인머스캣 메론설빙 + 츄러스(크림)]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9월 1일까지 ‘설빙’의 메론 빙수를 매장 또는 배달 주문 시 스페셜 쿠폰을 지급,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성목의 열매 및 ‘세리아드 설빙 스페셜 코스튬’을 증정하며, 신규 이용자에게는 3,000 다이아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9월 1일까지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메론 결정 수집 이벤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루인 설빙 스페셜 코스튬’을 제공하며, 그랑사가 공식 포럼을 통해 ‘설빙 코스튬’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설빙 샤인머스캣 빙수’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