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수 14:32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카운터사이드, 1.5주년 업데이트 실시 및 가디언테일즈, 신규 영웅 추가
송진원 기자 | 승인 2021.08.17 17:30

복싱스타, 신규 리그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복싱스타에 리그 11를 업데이트했다.

리그 11은 새롭게 확장된 최상위 리그로 대전 후 획득한 누적 스타 포인트에 따라 소속 리그가 결정된다. 리그 11은 스타 포인트 8,000점 이상을 획득한 유저 누구든지 진입이 가능하다.

리그 11에 진입한 유저는 누구나 글로벌 최고의 복서를 가리는 마스터 리그 예선전에 진출하며, 리그 11 상자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프로토타입·나노-카본·아이오닉 등 방어구 6종이 추가됐다. 획득 시 상대방의 공격 속도 감소와 더불어 잠재 능력 개방 시 메가펀치 방어력, 회복력 등 방어 관련 능력 획득이 가능하다.

스폰서 시스템도 개편됐다. 기존의 특별한 스폰서 스킬 외에 장비 성장에 용이한 강화 효율 및 개조 효율이 증가하는 혜택이 추가됐다.

메인 화면의 유저 인터페이스 역시 새롭게 바뀌었다. 유저는 게임 콘텐츠 이용 시 직관적으로 표현된 아이콘을 통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다. 또한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코인, 골드, 영웅 강화 방어구, 트리니티 오메가 상자 등 출석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디언테일즈, 신규 영웅 ‘전설의 용사 에리나’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7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가 개발한 ‘가디언테일즈’에 신규 영웅 ‘전설의 용사 에리나’를 추가했다.  

새롭게 등장한 ‘전설의 용사 에리나’는 마계에서 네 명의 마신을 홀로 무찌른 전설의 용사로, 선하지만 철저하게 합리적인 공리주의자 성격을 가진 ‘가디언테일즈’ 세계관 속 최강자 중 1인이다. ‘에리나’는 내전으로 엉망이 된 마계를 되돌리기 위해 유일한 친구인 마계 왕국의 꼬마 공주 ‘리리스’의 기사가 돼, 몇 백 년 간 전쟁을 치뤄 마계를 통일한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함께 26일까지 ‘해변의 과학자 소히’, ‘미래 기사’, ‘아이돌 에바’와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로드맵 이벤트: ‘전설의 용사’도 추가했다. 이벤트 미션을 수행한 유저들에게는 ‘젬’, ‘히어로 크리스탈’, ‘전설의 각성석’ 등의 인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1.5주년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를 17일 실시했다.

먼저, ‘기숙사’ 시스템을 추가하고 사옥 시스템을 리뉴얼했다. ‘기숙사’는 치장 아이템과 유닛을 배치해 사옥을 꾸미는 콘텐츠로, 가구, 장식품 등 치장 아이템을 사용해 자신만의 사옥을 만들 수 있다. ‘기숙사’에 배치된 유닛은 ‘기숙사 환경 점수’에 따라 하트가 충전되며 모두 충전된 캐릭터는 ‘애사심’을 획득할 수 있다.

다른 유저에게 ‘협력사의 명함’을 보내거나 다른 유저의 ‘기숙사’에 방문하는 소셜 상호작용 기능을 추가했다. 성장 콘텐츠 ‘사장실’, ‘공방’, ‘격납고’의 일부 기능을 ‘상세정보’로 옮겨와 보다 편리하게 성장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알파트릭스 이노베이션’ 소속 유닛들의 전용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PvE 콘텐츠 ‘이노베이션 셋업’을 선보였다.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얻은 ‘고성능 SoC’로 전용장비 금형을 획득하여 ‘밸런스 브레이커’, ‘알파 비전’, ‘칠색의 파사검’ 등 전용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상대적으로 매력도가 떨어지는 일부 유닛을 유료 채용풀에서 제외하고, 이를 ‘파견 채용’, ‘외전’, ‘챌린지’ 콘텐츠로 얻을 수 있도록 채용 정책을 대폭 개편했다. ‘협력사의 명함’을 사용해 ‘파견 채용’을 진행할 수 있다.

넥슨은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9월 7일까지 ‘이유리’, ‘옌 싱 란체스터’, ‘에델 마이트너’ 등 인기 유닛을 뽑을 수 있는 ‘150회 특별 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9월 16일까지 15일간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SSR 사원 추천서’, ‘SSR 함선 선택권’, ‘기밀 채용 계약서’ 등을 지급한다. 1.5주년을 기념하여 각성 유닛 10종의 기밀 채용이 진행되며, 현재까지 발매되었던 모든 스킨을 상점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개편되거나 추가된 시스템을 체험하는 미션을 완료해 ‘기숙사’에 배치하는 ‘소형 가구’, ‘대형 가구’, ‘숙소 바닥’, ‘SSR 사원 선택권’ 등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3주에 걸쳐 진행한다. 게임 접속, 사원 채용, 전투 플레이 등 미션을 수행한 유저에게 ‘카운터사이드 X 햄따구’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카운터사이드 X 라프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8월 25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무료 채용을 1회 이상 진행한 기존 ‘카운터사이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2만 명에게 ‘라프텔 멤버십 3일권’을 제공한다. 또한 ‘카운터사이드’ 계정을 생성하고 연동을 완료한 신규 유저 3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라프텔 멤버십 3일권’을 지급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나나카(여름)’ 추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7일,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나나카(여름)’를 추가했다.

이번에 등장한 ‘나나카(여름)’는 중열에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것이 특기인 한여름의 마법 소녀이다. 이 캐릭터는 필살기 ‘나나카 서머 카니발’을 구사해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마법 데미지를 가하는 점이 특징이며, 적의 수에 따라 상승하는 방어력 다운 스킬과 범위 공격을 자랑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신규 캐릭터와 함께, 서른 여섯 번째 지역 ‘베나 호수길ㆍ남부’와 ‘메인 스토리 제 2부 3장 7화~13화’를 오픈하고 Rank 17 방어구 6종을 추가했다.

이와 더불어, 복각 스토리 이벤트 ‘한여름의 마호마호 왕국 물가의 소울 서머~!’도 선보인다. 이번 복각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길드 ‘자경단(카온)’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유저들은 복각 스토리 이벤트 참여를 통해 ‘카오리(여름)’와 ‘카스미’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경험치를 1.5배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 최고 레벨을 169까지 확장하고 ‘타마키와 미후유의 무인도 0루피 생활’을 사이드 스토리로 제공한다. 여기에, ‘마코토(여름)’, ‘카오리(여름)’, ‘마호(여름)’의 전용 장비도 함께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길드 하우스 꾸미기’와 ‘이것은 누구의 그림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게임 재화인 ‘쥬얼’을 제공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