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유니버스, '하성운' 플래닛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새로운 아티스트 ‘하성운’의 플래닛을 오픈했다.

가수 ‘하성운’은 유니버스 플래닛에 마련된 프라이빗 메시지, FNS 등 기능을 활용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한다. 유니버스에서 독점 제공하는 예능, 화보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팬파티, 라이브콜 등 온•오프라인 행사도 유니버스와 함께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플래닛 오픈을 기념한 ‘하성운’의 인사 영상을 유니버스 공식 SNS으로 공개했다. 아티스트를 응원하기 위한 서포트 이벤트도 시작했다.

서포트 이벤트는 유니버스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팬들이 서포트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엔씨소프트가 팬들을 대신해 커피, 간식차 혹은 도시락, 간식 세트를 아티스트에게 전달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자 중 5명에게는 아티스트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선물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누적 다운로드 5,000만 돌파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17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출시 44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 7월 2일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를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유저수 3,400만 명, 일일 최대 유저수 1,600만 명, 최대 동시 접속자수 240만 명을 기록했다. 

이후, 인도 유저들만을 위한 인도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 2021’ 개최를 통해 e스포츠 환경을 조성해 나가면서 게임을 운영 중이다. 덕분에 유저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출시 44일만인 14일 누적 다운로드 5,000만을 돌파했다. 모든 수치는 구글 플레이 단일 마켓에서 발생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5,0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스킨을 포함한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8월 15일 인도의 독립 기념일을 맞이해 소셜미디어 채널과 인게임에서 인도만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유니티, 원격 데스크톱 접속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개발사 파섹 인수

유니티가 어디에서나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성능 원격 데스크톱 접속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개발사 파섹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유니티와 파섹은 약 3억 2천만 달러 규모의 인수 계약 최종 합의 단계에 있으며, 인수 절차는 올해 3분기 내 마무리될 예정이다.

게임 개발을 비롯한 크리에이터들의 작업은 높은 정확도와 상호작용, 몰입력을 요구하며, 이를 실시간 3D로 구현하는 것은 복잡한 작업이다. 많은 기업들이 재택 및 하이브리드 근무 형태로 전환하면서 이러한 작업을 사무실 밖에서도 매끄럽게 진행해야 하는 필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파섹은 장소와 기기, 플랫폼에 상관없이 어느 곳에서든 고성능 프로세싱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예를 들어 저지연 초고화질 데스크톱 스트리밍(4K 픽셀/60FPS)을 지원하는 동시에 모든 이미지와 동일한 샘플링 속도로 4:4:4 색 공간 같은 풍부한 디테일을 지원한다. 또한 기업들이 모든 크리에이터의 방대한 컴퓨터 리소스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개인 정보, 보안, 삶의 질 향상 및 관리 툴도 제공한다.

컴투스, ‘2021 버츄얼 815런’ 캠페인 후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한국해비타트에서 주관하는 ‘2021 버츄얼 815런’ 캠페인을 후원했다고 17일 전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버츄얼 815’런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해 달리는 비대면 기부 마라톤 캠페인으로, 지난 15일 광복절을 기념해 참가자들이 원하는 시간 및 장소에서 자유롭게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컴투스는 이번 캠페인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해 한국해비타트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업 기부금과 815런 개인 참가자들의 참가비 전액은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위해 사용된다.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2017년부터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그동안 모인 후원금으로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첫 번째 보금자리를 완성, 헌정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WCG, 20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WCG (대표 서태건. 이하 WCG)가 출범 20주년을 맞아 그간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지난 20년간 WCG는 한국, 미국, 중국, 이탈리아, 독일 등 6개 국가 13개 도시에서 개최됐다. 지금까지 대회에서 가장 많은 메달을 획득한 국가는 대한민국이다. 워크래프트 종목의 장재호, 리샤오펑 선수, FIFA 종목의 다니엘 쉘하스 선수는 가장 많은 메달을 획득한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WCG에 참가했던 역대 최연소 선수도 공개됐다. 최연소 선수는 WCG 2005 싱가포르 대회에 FIFA 종목에서 이란 대표로 참여한 아민 골남 선수로 만 3세다. 

20년간 개최된 대회인 만큼 WCG에는 총 76개의 종목들이 채택돼 왔다. 가장 많이 채택되었던 종목은 스타크래프트, 피파, 워크래프트 시리즈다. 이외에도 리그오브레전드, 카운터 스트라이크 등 전세계인이 즐겨 보는 e스포츠 종목들도 WCG 공식 종목으로 인기를 끌었다.

2008년 WCG는 ‘단일 이스포츠 대회 최대 선수 참가(150만 명)’를 기록하며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 2019년 개최된 WCG 2019 Xi’an 대회에서는 111개국 선수들이 참가하기도 했으며 지금까지 대회 누적 상금은 약 590만 달러 (한화 약 67억원) 에 달한다.

삼국지 전략판,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 예선전 시작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이 총상금 1억원을 내건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 예선전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도전!삼전왕’ 퀴즈쇼의 첫 시작인 예선전은 17일 오전 10시부터 18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공식카페와 인게임 2곳을 통해 누구든 참가할 수 있다. 10분의 제한시간 내에 삼국지 관련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총 득점과 문제풀이 시간을 기준으로 랭킹을 매긴 후 상위 60명의 참가자에게 준결승전 진출 자격을 제공한다. 준결승전 승급자 명단은 8월 20일 공식카페를 통해 공개된다.

이와 함께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4의 변동사항 및 신규 콘텐츠 등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삼국지 전략판’의 시즌4에서 유저는 새로운 세력와 최신 플레이, 최신 규칙이 출시된 PK시즌 ‘군웅할거’를 맞이하게 된다. 

시즌4에서는 유저는 먼저 ‘군웅할거’ 시나리오를 통해 난세삼국의 6대 세력 중, 한 개 세력을 선택하여 새로운 시즌에 진입할 수 있다. 각각의 세력은 독특한 특성을 보유하고 있고, 패업이 일정단계에 이르면 세력을 변경할 수 없으므로 신중한 선택을 요하게 된다.

이에 따라 시즌 결산 또한 연맹이 아닌 세력을 단위로 진행된다. 자신의 소속 세력의 패업치와 개인 시즌 공헌이 높을수록 받을 수 있는 보상 또한 더욱 많아진다. 또한, 시나리오의 최초COST 상한이 증가된다. 

뿐만 아니라 ‘군웅할거’ 시나리오에 민심 시스템을 추가했다. 민심은 소속된 세력의 경영 상황과 밀접히 연관되므로, 유저는 세력을 높이는 것 외에도 민심을 얻어 9개주를 통일하는 패업에 도전하게 된다.

이 외에도, 다가오는 시즌에서는 신규 장수 출시 및 신규 장수 배치도 선보인다. 회남의 왕 원술, 조조의 막료 순유, 기린아 강유 등의 장수들이 전장에 참여하여 유저와 함께 새로운 시즌을 맞이하게 된다.

백야극광, 글로벌 가입자 수 1,000만 돌파

텐센트게임즈는 투어독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백야극광'이 글로벌 가입자 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백야극광은 지난 6월 17일에 정식 출시됐으며, 한국과 일본, 싱가포르 등에서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0위권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회사 측은 글로벌 가입자 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루맘버 1,500개를 제공한다. 아이템은 게임 내 우편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9일부터 9월 29일까지 전 서버에 오로리안(캐릭터)을 10회 연속 소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가 루맘버 3,000개를 선물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식카페를 통해 오는 19일 업데이트 예정인 ‘해신제’를 주제로 한 여름맞이 이벤트 PV를 공개했다.

이번 PV 영상은 바이스와 오로리안(캐릭터)들이 플라티나 선라이즈 호텔 근처에서 ‘해신제’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축제로 향하는 장면과 함께 오는 8월 19일부터 9월 29일까지 진행 예정인 ‘여름의 꿈, 엔드 게임’에 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쿠키런: 킹덤, 신규 OST ‘토핑은 필요 없어' 글로벌 발매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쿠키런: 킹덤의 신규 OST ‘토핑은 필요 없어'를 글로벌 발매했다고 17일 밝혔다.
 
‘토핑은 필요 없어'는 노래를 향한 청춘을 표현한 곡으로, 17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등장한 파르페맛 쿠키의 메인 테마곡이다.

이번 OST에서 파르페맛 쿠키의 목소리를 맡은 박지윤 성우가 직접 노래를 부르며 몰입감을 더했다. 겨울왕국의 안나 역을 소화했던 박지윤 성우는 이번 곡에서도 파르페맛 쿠키의 매력을 담아냈다.

음원 발매와 함께 뮤직비디오도 쿠키런: 킹덤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영상에는 무더운 한여름의 야외 스테이지에서 진심을 담아 노래를 부르는 파르페맛 쿠키의 모습이 담겨있다. 

아울러 용감한 쿠키의 공식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에서는 파르페맛 쿠키의 데뷔를 축하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17일 하루 동안 스트리밍 독려 이벤트를 실시한다. ‘토핑은 필요 없어' 음원 또는 뮤직비디오를 스트리밍한 후 캡처해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쿠키런: 킹덤 크리스탈을 증정한다.

또한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 전국 매장에서 ‘토핑은 필요 없어' 음원을 감상할 수 있으며, 연관 이벤트도 엔제리너스 소셜 채널을 통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