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수 14:32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트릭스터M, 100일 기념 이벤트 예고 및 컴투스, 게임스컴 2021 참가
송진원 기자 | 승인 2021.08.18 20:30

미르4, 초고속 성장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유저의 초고속 성장을 위한 이벤트를 18일부터 2주간 실시한다.

먼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출석 이벤트는 7일씩 총 2회 진행되며, 신룡의 강화석 상자 등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장비 및 보감무구 강화에 소비되는 비용 50% 할인 및 약재, 장비재료, 승급재료에 사용되는 주요 아이템 할인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장비 제작 시에는 대성공 확률이 2배 상승한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문파 성소’를 공개했다. 비곡, 미궁에 성소를 설치하면 해당 지역에서 사냥하는 문파원 전원이 경험치 20% 증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곡과 미궁 각 지역에는 성소를 1개씩 설치 가능하며 문파별로 1개씩만 보유할 수 있다. 성소는 설치 후 3시간 동안 무적 상태를 유지하며 72시간 이후 자동 파괴된다. 타 문파의 성소를 파괴하고 자기 문파의 성소를 다시 설치할 수 있어 성소 쟁탈을 위한 문파 간의 경쟁이 게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한편, 미르4는 오는 22일 제8차 비천공성전 생중계를 실시한다.

제8차 비천공성전은 22일 오후 9시 40분부터 미르4 공식 유튜브 채널 ‘용사티비’에서 중계되며, 게임 전문 캐스터 허준과 게임 BJ 원재가 해설에 참여한다.

오상헌 LCK 대표, ‘어린이 교통 안전 챌린지’ 캠페인 동참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오상헌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오상헌 LCK 대표는 넥슨 이정헌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에 참가했다. 

2020년 12월 행정안전부가 시작한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은 지난 해 행안부가 발표한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이다. 어린이 교통사고 중 빈번하게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와 운전자 모두 조심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트릭스터M,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트릭스터M’이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를 예고했다.

트릭스터M은 지난 5월 20일 서비스를 시작해 오는 27일 서비스 100일을 맞이한다. 엔씨소프트는 서비스 100일을 기념한 ‘까발라 섬 대사냥제’를 25일부터 진행한다. 돈까발리에, 돈주반니, 로잘린 등 6개의 월드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유저는 몬스터를 처치해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받는다. 각 월드에서 가장 많은 미션을 완료한 상위 3개의 컴퍼니 구성원은 스페셜 칭호도 얻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5일 공개한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9월 트릭스터M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유저는 티징 이미지 ‘경계가 사라진다’를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조이시티, 창유와 ‘프리스타일2’ IP 라이선스 사용 계약 체결

조이시티(대표 조성원)은 중국 게임사 창유(지사장 최혜연)와 ‘프리스타일2’ IP(지식재산권) 라이선스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조이시티는 이번 계약을 통해 창유의 모바일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의 국내 서비스를 위한 ‘프리스타일2’ IP 라이선스와 프리스타일2의 아트 지원 및 PC 버전 오리지널 BGM 제공한다.

양사는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긴밀한 협업을 유지할 계획이며, 국내 유저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대만∙홍콩 친선 대회 종료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대회인 ‘엘리트컵S1’을 종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엘리트컵S1’은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백년전쟁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친선 대회로, 지난 6월 중순부터 7월초까지 참가 신청을 받았다. 이후 7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예선을 거쳐, 총 8인의 본선 진출자를 선정했다.

지난 15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본·결선 대회에서는 매 경기마다 치열한 접전이 펼쳐진 가운데, 대만 지역의 Harley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Harley 선수는 지난 8월 8일 개최된 백년전쟁의 글로벌 이벤트 매치 ‘월드 쇼다운’에 1순위 본선 진출자로도 출전한 바 있다. ‘월드 쇼다운’에서는 순위권 내에 들지 못했으나, 이번 지역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한편, 컴투스는 백년전쟁의 게임성을 활용해 글로벌 및 지역 대회들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진행한 이벤트 대회 ‘월드 쇼다운’은 대회 하루만에 중계 영상 뷰 150만 건을 기록했다.

지난 17일부터는 프랑스 지역 대회의 참가자 모집도 시작했다. 오는 24일까지의 신청자 중 총 64명을 선발해, 9월 4일 본·결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앞으로도 백년전쟁의 크고 작은 지역별 대회를 지속 추진하며, 글로벌 유저들과의 소통 및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공식 대규모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을 개최하며 백년전쟁을 e스포츠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라그나로크M: 환상의 섬,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그라비티가 17일부터 ‘라그나로크M: 환상의 섬’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M: 환상의 섬’은 영원한 사랑, 빛과 그림자, 심연의 각성, TRINITY에 이은 라그나로크M의 다섯 번째 부제로 신규 스토리가 펼쳐질 ‘코모도’의 휴양지 느낌을 담았다.

‘라그나로크M: 환상의 섬’ 사전예약은 8월 17일부터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 완료 시 업데이트 후 전원에게 고양이 티켓 소원, 모험 여행 특전, 카드 도감 해제권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콘텐츠 내용도 일부 공개했다. 신규 직업 ‘건슬링거’와 신규 지역 ‘코모도’, 신규 던전 ‘폰페이 박물섬’, 몽환의 성, 고대 장비, 신규 양성 시스템 등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인게임 영상을 선보였다. 

그라비티는 17일부터 23일까지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기념해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참여 후 서버와 캐릭터 ID를 입력하면 매직 크리에이터 1호의 감사 선물 2021, 노렌카드, 그람 가루 등이 들어있는 쿠폰을 즉시 지급한다.

컴투스 게임스컴 2021 참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공개

컴투스가 게임스컴 2021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게임스컴 참가를 통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콘텐츠를 최초로 공개한다.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서머너즈 워 핵심 콘텐츠인 소환수 시스템을 MMORPG 장르에 맞게 이식해 차별화된 모험 및 전투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컴투스는 이번 ‘게임스컴 2021’에 참가해 질의응답 형식의 개발자 인터뷰 영상과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이 담긴 스크린샷을 공개하는 등 출시에 앞서 주요 콘텐츠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통해 크로니클의 핵심 콘텐츠, 캐릭터 특징, 개발 과정 등 게임에 대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처음으로 소개하며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