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종목 e스포츠 국가 대항전인 월드이스포츠챔피언십게임즈(World e-Sports Championship Games, 이하WECG)의 주관사인 이지스게이밍네트웍스(Aegis Gaming Networks Inc. 이하AGN)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연맹(Global Mobile Game Confederation, 이하 GMGC)은 WECG <DOTA 2>(이하 도타2) 한국대표 선발전 일정과 대회 구조를 발표했다.

지난 4월 실시한 WECG 홈페이지에서 실시한 글로벌 팬 투표에서 압도적인 차이로 1위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도타2>는 한국에서도 ‘Korea DOTA2 League (이하 KDL)’를 통해 큰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으며 더불어 선수들의 기량 향상이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어 한국대표 선발전의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WECG 한국대표 선발전은 한국 내의 <도타2> 정규리그인 KDL에서 활동 중인 팀들 중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선수로 엔트리를 구성한 팀만이 출전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출전 의사를 밝힌 4팀으로는 2시즌 연속 KDL 우승을 차지하며 국내 최강팀으로 인정받고 있는 ‘MVP 피닉스 (MVP Phoenix)’, KDL의 최상위 리그인 티어 1 리그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 ‘포커페이스(Team PokerFace)’, 지난 시즌 티어 2 리그에서 많은 가능성을 보여 준 ‘로템(Lotem)’, 마지막으로 KDL 시즌 4에 새로이 합류하는 ‘10eYe’이다.

WECG <도타2> 한국대표 선발전 본선은 10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서울 강남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4강 듀얼 토너먼트의 전 경기가 를 통해 생중계 되며 중국의 팬들을 위해서도 등 다양한 플랫폼에도 방송을 송출할 예정이다.

상위 두 팀에게는 500만원, 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WECG 그랜드 파이널에 한국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com>


.com>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