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에이지, '크로우즈' 게임스컴에서 영상 공개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게임스컴 2021’에서 ‘크로우즈’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약 2분 50초가량의 실제 플레이 장면으로,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생동감 넘치는 전투가 눈에 띈다.

특히 탄탄한 고증을 통해 만들어진 총기와 개인 장구, 탑승 장비 등을 이번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대규모 멀티플레이 게임에서는 드물게 등장하는 현대식 MBT와 전투 헬기의 실제 플레이 장면이 등장한다.

이 밖에도 높은 수준의 물리효과 구현을 통해 전투 중의 나무 흔들림, 물가에서 사격 시 물방울이 튀는 효과 재현, 그리고 총구 화염의 발생에 따른 광원 효과, 빠른 움직임을 보다 극적으로 비추는 모션 블러도 확인할 수 있다.

‘크로우즈’는 대규모로 펼쳐지는 진영 간 전투와 미션 수행을 중심으로 하는 분대 단위의 스쿼드 오퍼레이션, 두 가지 게임 모드를 준비할 예정이다. 

하이브, 글로벌 진출 위한 블록체인 게임에도 적용된다

게임빌(대표 이용국)의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과 ‘하이브’ 사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사용 계약을 맺은 스카이피플의 ‘파이브스타즈 for Klaytn’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모바일 수집형 턴제 RPG다. 이번 양 사의 협력을 통해 ‘파이브스타즈 for Klaytn’은 하이브 플랫폼을 탑재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 행보를 시작할 전망이다.

하이브는 글로벌 시장 공략에 유용한 방대한 기능을 단일 SDK로 제공하면서 글로벌 진출을 노리는 게임 회사들에게 선택을 받고 있다. 전 세계 80%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고, 국가별로 상이한 정보보호법 준수를 지원하는 특징을 지닌다. ‘구글’, ‘애플’,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러시아 및 유럽권에서 강세인 ‘VK’, 중화권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위챗’, 텐센트가 운영하는 ‘QQ’ 등 IT 기업들과 제휴해 글로벌 어디에서든 별도의 게임 ID 없이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게임에 로그인하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마케팅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크로스 프로모션 등 광고 기능을 통해 연간 1억 명의 글로벌 액티브 유저들에게 마케팅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푸시 알림, 쿠폰, 인앱 결제, 고객센터, 통계와 분석 등 게임을 구성하는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어서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전체 개발 기간과 비용을 단축시키는 효과를 갖는다.

하이브는 2014년, 게임빌과 컴투스가 양사의 기술적 역량을 모아 출범한 게임 전문 플랫폼으로 지난 6월부터 게임사와 사업 협력을 맺으며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안정성, 다양성, 범용성을 모토로 게임 제작부터 운영까지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 하이브는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Mac) 등 PC와의 크로스 플레이 지원, AI 기술을 접목한 데이터 분석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게임 전문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져갈 계획이다.

SWC2021, 월드 파이널 11월 13일 개최 확정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하 SWC2021)의 월드 파이널 일정을 오는 11월 13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최근 ‘SWC2021’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아메리카컵∙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의 선수 라인업과 각 지역컵 및 월드 파이널 등 향후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SWC2021’ 지역컵은 약 6주간 일정으로 진행되며, 오는 9월 13일 오전 3시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10월 2일 오후 2시 아시아퍼시픽컵, 10월 23일 오후 9시 유럽컵으로 이어진다.

전 경기는 8강 싱글 토너먼트로 치러지며 5판 3선승제로 승패를 가린다. 세 지역컵에서 선발된 선수들은 오는 11월 13일 오후 2시 개최되는 월드 파이널에 올라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세계 최강자 타이틀을 두고 진검승부를 벌이게 된다.

특히 올해 지역컵은 선발 라인업 전체의 3분의 1이 첫 출전자인 만큼 신흥 강자들과 전통 강호 간의 실력 대결로 펼쳐질 전망이다. 더욱이 역대 대회에 출전해온 인기 플레이어들이 대거 진출에 성공하고, 월드 아레나 레전드 유저 ‘SHIZZY’ ‘TRUEWHALE’ 등 재야의 고수들이 출전이 예정되어 있다. 

하스스톤 스트리머컵 스톰윈드 대전, 26일 개최

하스스톤 유저들을 위해 스트리머들이 벌이는 대결 이벤트, 스트리머컵 ‘스톰윈드 대전’이 26일 저녁 6시부터 팬들을 찾아간다.

최신 확장팩 스톰윈드에서 하스스톤 고수 스트리머들이 각자 준비한 승리 공식을 확인하고, 아울러 경기 중 이들의 입담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번 스톰윈드 대전은 26일 8월 26일 오후 6시부터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공식 트위치 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이번 대회는 대전 모드와 전장 모드 두 가지 종목으로 나뉘어 펼쳐진다. 다롱이, 따효니, 크라니쉬, 플러리 등 여덟 명의 스트리머가 대전 모드에, 그리고 공먹체, 김기열, 철면수심, 포셔 등 여덟 명의 스트리머가 전장 대결에 참여, 총 16명의 스트리머가 종목 우승을 향한 출사표를 던진다.  중계진으로는 기무기훈, 박동민, 순이, 슬시호, 크랭크 등이 나서 해설을 전한다.

시청하는 팬들을 위한 응원 이벤트도 마련된다.  별도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선수에게 응원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 하스스톤 굿즈 등 선물을 확보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세인츠 로우: 더 서드 리마스터드 무료 배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게임스컴 2021에서 발표된 세인츠 로우 리부트를 기념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세인츠 로우: 더 서드 리마스터드를 오는 9월 2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사망여각을 할인된 가격으로 9월 3일까지 제공할 예정이며, 금주의 무료 게임으로 선정된 오토마쉐프 또한 27일부터 일주일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미호요, '원신 콘서트 2021' 10월 3일 개최 확정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한 ‘원신’의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오는 10월 3일 글로벌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게임스컴 2021에서 현지시간 25일 밝혔다.

‘원신 콘서트 2021’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 미국과 한국을 포함한 음악가들이 재해석한 원신의 음악을 약 90분 간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천위펑이 작곡하고 호요-믹스가 제작한 원신 OST를 벨기에 플랑드르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관현악기로 연주할 예정이다.

이번 게임스컴2021에서 발표한 첫 번째 트레일러에서는 지휘자 더크 브로세와 벨기에 플랑드르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살레 필하모닉 드 리에주 홀에서 원신의 음악을 연주하는 모습을 공개해 ‘원신 콘서트 2021’을 미리 엿볼 수 있다.

‘원신’은 현재까지 총 6장의 OST 앨범을 발매했으며, ‘이나즈마’ 지역의 특색이 담긴 7번째 음악이 소니 뮤직과 협업해 출시될 예정이다.

에오스 레드, 정식 출시 2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의 한국 정식 출시 2주년을 기념하여 유저들에게 감사를 드리는 ‘가장 위험한 2주년’ 프로모션이 26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2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가장 위험한 2주년’은 10여종의 이벤트를 통해 모든 유저에게 혜택이 제공되며, 특히, 정식 출시 이후 최초로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지원 아이템이 특별히 지급된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으며 지난 4일부터 사전예약이 진행되어 왔다.

먼저, 펫 합성의 기회를 다시 한번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 ‘믿음의 소울’을 모든 유저에게 지급한다. 이벤트 전용 스킬을 사용하여 누구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2주년 이벤트 던전 ‘붉은 산호섬’도 기간 한정으로 공개된다.

또한, ‘2nd The RED AWARDS’를 통해 전 서버 클래스별 경험치 1위 캐릭터를 선정하여 게임 내 최상위 반지인 ‘제왕의 반지’ 실물 순금반지와 트로피를 시상하고, 정식 출시일로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접속한 유저에게는 특별한 칭호와 기념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2주년을 맞아 준비한 신규 시스템 ‘소울 각인’이 업데이트된다. 파괴, 수호, 극한의 소울을 이용하여 원하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삼국지 전략판, 대국민 퀴즈쇼 ‘도전!삼전왕’ 준결승전 진행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이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의 준결승전을 26일 저녁 8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1억 원의 상금이 걸린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은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개최됐다. 총 10만 명의 참여자가 예선전에 도전했고, 그 중 60명의 준결승 진출자가 자웅을 겨룬다.

준결승전은 온라인 문제 풀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총 60명의 준결승 진출자는 ‘삼국지 전략판’으로부터 제공받은 화이트보드 세트를 활용해 정답을 작성한다. 화이트보드에 작성된 정답을 들어 답을 맞히는 도전자는 다음 문제로 넘어가고, 답을 맞히지 못한 도전자는 탈락하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마지막에 남는 최후의 20인이 결승전에 진출하게 된다.

시즌을 통해 신규 콘텐츠 등을 제공해온 ‘삼국지 전략판’은 또 한 번의 변화를 앞두고 있다. 오는 9월 4일 ‘삼국지 전략판’은 새로워진 플레이가 도입되는 시즌4를 시작할 계획으로, 시즌4에서 유저는 6개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9개 주를 쟁탈하는 난세를 견뎌내야 한다.

조이시티, 중국 웹툰 플랫폼 ‘콰이칸’에 500만 달러 투자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중국의 웹툰 플랫폼 ‘콰이칸’에 500만 달러 규모 투자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콰이칸’ 측이 발행한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매입하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해당 라운드의 전체 규모는 2.4억 달러였으며, 리드 투자사인 SKS PE가 구성한 컨소시엄에 원스토어, NH PE, YES 24, 조이시티가 참여하여 95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

‘콰이칸’은 2014년 설립된 웹툰 플랫폼으로 설립 8년 차에 누적 이용자 3.4억명, 월간 활성 이용자 5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성장을 이루어냈다.  

조이시티는 중국 웹툰 시장이 아직 성장 단계라는 점을 감안하여 ‘콰이칸’의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다.

또한 자회사 로드비웹툰에서 제작 중인 웹툰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콰이칸’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뮤 온라인, 여름 이벤트 2탄 ‘뮤 라이트 시즌 4’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에서 회원들의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여름 이벤트 2탄’을 시작한다.

웹젠은 26일부터 ‘뮤 라이트’에서 더욱 빠르게 적의 기지를 파괴할 수 있는 ‘뮨 디펜스’를 선보이고, PC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랭킹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 라이트’는 PC게임 ‘뮤 온라인’의 계정을 모바일로 연동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도 접속 가능한 플랫폼이다. ‘뮤 라이트 시즌4’에서는 각종 영웅과 뮨 유닛을 획득하여 전략적으로 군대를 형성할 수 있는 ‘뮨 디펜스’와 AI 기능을 이용한 ‘자동&반복 전투 시스템’ 등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웹젠은 오는 9월 16일까지 ‘뮤 라이트’ 연동 계정을 대상으로 매일 오후 6시마다 ‘차원 탐험 열쇠’를 제공하고, 게임 내 ‘랭킹 이벤트’를 열어 매주 1위~100위까지 해당하는 회원에게 ‘+11 혈기의귀걸이 (좌) & (우) (3옵션)’ 등 아이템을 차등으로 지급한다.

이어서 ‘뮤 라이트’에서 ‘4-1 스테이지’를 돌파하면 특정 요일에 따라 스킬 공격력이 향상하는 ‘가고일 뮨’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뮨은 획득 후 30일 동안 기본 능력이 20배 상승하는 추가 능력도 주어진다.

같은 기간 ‘뮤 온라인’에서는 ‘경험치 이벤트’도 열린다. 매일 저녁 19시부터 24시까지 몬스터 사냥 경험치가 30% 상승하고, 24시간 내내 몬스터 체력이 20% 하락한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시그니처 럭키박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30일간 총 20번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럭키박스’를 구매하는 즉시 ‘[귀속]빛의 축복 50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상승의 부적 II, 14일’을 비롯한 아이템을 출석 보상으로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올해 ‘뮤 온라인’의 게임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1년 동안 ‘감사 이벤트’를 열고, 매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빠른 시일 내에 20주년을 기념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문구 상품 40여종 출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쿠키런: 킹덤의 문구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필통, 파우치, 마우스패드, 펜, 노트 등 총 40여종으로, 문구팬시전문업체 금홍팬시에서 제작했다. 쿠키런 IP의 대표 캐릭터인 용감한 쿠키와 쿠키런: 킹덤에서 NPC로 활약하는 설탕노움을 주력 상품의 캐릭터로 내세웠다.

문구 상품은 26일부터 전국 이마트 100개 지점의 문구 섹션에서 선출시되며, 9월 2일부터는 쿠키런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쿠키런: 킹덤 공식 카페에서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26일부터 9월 5일까지 구매한 상품의 사진과 구매처를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용감한 쿠키 인형을 선물한다.

에픽세븐, 데프콘과 함께 하는 3주년 특별 영상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인기 방송인 ‘힙합 비둘기’ 데프콘과 함께하는 3주년 특별 영상 ‘에픽세븐 대찬기획’의 첫번째 에피소드를 공개 했다고 26일 밝혔다.

25일 저녁 6시 유튜브 채널 ‘딩고’를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총 2부작으로 구성된 ‘에픽세븐 대찬기획’의 첫번째 에피소드로 오는 27일 두번째 에피소드가 이어서 공개될 예정이다.

데프콘은 이번 영상에서 부캐인 대찬기획 대표 ‘양대찬’으로 변모해 IMF 위기로 파산 했던 자신의 회사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의 ‘에픽세븐’ 광고 계약으로 재기 시키는 스토리를 이끌어 나가게 된다. 1편에서는 스마일게이트 사옥인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 방문해 직원들을 인터뷰하며 미팅을 준비하는 양대찬의 이야기가 펼쳐지며, 2편에서는 에픽세븐 담당자들과의 미팅 중에 발생하는 에피소드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한편, 에픽세븐은 오는 29일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3주년 기념 온라인 행사 ‘EPIC 3rd Birthday’를 개최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예능 형식의 프로그램부터 향후 에픽세븐 업데이트 로드맵까지 공개되어 축제 분위기로 치뤄질 예정이다.

2021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 7일 개막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인 2021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WCK')가 9월 7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주 동안의 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21 WCK는 라이엇게임즈가 발표한 와일드리프트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한국 지역 대표를 선발하는 대회다. 라이엇 게임즈는 올해 5월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모바일 게임인 와일드 리프트를 활용한 e스포츠 대회를 지역별로 개최할 것이며 대표로 선발된 팀들을 한 자리에 모아 월드 챔피언십을 열겠다고 밝힌 바 있다. WCK는 한국의 와일드 리프트 팀들을 모아 월드 챔피언십 티켓을 놓고 겨루는 첫 써킷 대회다.

이번 WCK에는 총 8개 팀이 참가한다. 리그오브레전드 프로팀을 갖고 있는 KT 롤스터 Y와 T1, 리브 샌드박스가 LCK 시드를 받아 참가하며 와일드 리프트 아마추어 대회인 '와리와리 대난투'를 통해 선발된 글럭 게이밍, 베이비 이즈 87,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 레츠 고 투 마스, 팀 엔씨 등 5개 팀이 나선다.

조별 4개팀씩 A조와 B조로 나뉘어 진행되는 그룹 스테이지는 7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3전2선승제의 풀리그 방식으로 펼쳐지며 각 조에서 1, 2위를 차지한 팀이 4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플레이오프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 동안 진행된다. 4강과 3~4위전은 5전3선승제, 19일 펼쳐지는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펼쳐진다.

2021 WCK의 총 상금은 8,000만 원이다. 우승팀에게는 3,0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올해 4분기에 개최되는 국제 대회 출전권이 주어진다. 준우승 2,000만 원, 3위 1,200만 원, 4위 800만 원, 4강에 오르지 못한 네 팀에게는 각각 250만 원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