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수 14:32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언디셈버, 하반기 테스트 예고 및 이터널 리턴, 한국 대표 선발전 개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1.08.27 17:16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휴먼 한유아, 엔터테인먼트계 진출 앞두고 SNS 소통 본격화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휴먼 ‘한유아’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VR 게임 ‘포커스온유의 히로인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과 손잡고 한유아를 셀럽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유아는 자이언트스텝의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휴먼 솔루션’과 ‘리얼타임 엔진기술 기반 실시간 콘텐츠 솔루션’을 통해 실제 사람 같은 한층 고도화된 모습으로 대중과 소통에 나선다.

특히 버추얼 셀럽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연기, 음반 발매 등의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도 추진할 예정이다. 활동 소식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타임디펜더스 일본 구글스토어 인기게임 1위 달성

베스파 (대표이사 이완수)의 '타임디펜더스'가 일본 현지 출시와 동시에 일본 게임 순위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타임디펜더스'는 베스파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로, 2034년의 도쿄라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영웅 캐릭터들이 과거와 현재, 미래의 시공을 넘나들며 세계를 수호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저는 영웅 캐릭터를 수집하고 이들의 특성을 파악해 적재적소에 배치, 타이밍에 맞는 스킬을 구사하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전투에서 승리해야 한다.

또한, '타임디펜더스'는 정식 서비스에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약 20만명 이상의 예약자를 기록했다. 정식 서비스와 함께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인기게임 1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4위를 달성했다.

블레이드앤소울2, 세 번째 OST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공식 런칭을 기념한 세 번째 OST ‘기억의 조각’을 공개했다.

‘기억의 조각’은 노이 테마곡 ‘나 그대의 바람 되어’와 유기 테마곡 ‘저 별에 바람 불어’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재해석한 앨범이다. OST 제목은 블소2 게임 내에서 모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억의 조각을 의미한다. 블소2 유저는 ‘사가’ 콘텐츠에서 기억의 조각을 활용해 노이와 유기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OST는 블소2의 사운드를 책임지는 NCSOUND와 작곡가 황성제가 함께 작업했다. 노이, 유기 테마곡을 부른 러블리즈 케이와 가수 정승환이 노래에 참여했다. 싱어송라이터 겸 기타리스트 적재에 이어 첼리스트 김솔다니엘, 피아니스트 이영식이 합류해 원곡과 다른 느낌의 감성과 어쿠스틱 선율을 선보였다.

블소2 OST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유튜브 뮤직)에서 감상할 수 있다.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리부팅 및 기간 한정 이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에서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리부팅’을 시작했다.

웹젠은 26일 저녁 20시 회원들에게 혜택과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를 리부팅하고, ‘통합보급센터’를 비롯한 각종 콘텐츠 개편 및 ‘최고 레벨을 달성하라’ 등 게임 이벤트를 준비했다.

새롭게 개편된 ‘통합보급센터’는 ‘[이벤트] 강화된 태양의 장신구 세트’와 ‘[이벤트] 황금 파피루스와 아크 스톤’가 추가되고, 캐릭터 생성 일을 기준으로 28일 동안 일주일에 3회씩 보급품도 제공된다. 또, 웹젠 ARS 인증 또는 PC방 접속 중 한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추가 보급품을 받을 수 있다.

웹젠은 상위 콘텐츠에 진입할 수 있는 ‘100Lv 점핑 시스템’도 운영한다.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열리는 ‘1st WAVE 이벤트’에 맞춰 90레벨까지 캐릭터를 달성한 회원은 별도의 신청 없이 다음 점검일에 자동으로 100레벨까지 도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정기적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WAVE 이벤트’를 강화하고, 리부트 서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퀘스트 아이템 획득 수/처치 수 +4‘와 ‘R2+사용 시간 확대’ 등을 유지했다.

웹젠은 ‘오리지널 서버 리부팅’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오는 9월 16일까지 열리는 '고대의 강화 주문서를 획득하라! 이벤트'는 주어진 미션을 달성해 개별 보상을 받은 회원이 총 4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최종 보상으로 '고대의 무기/방어구 주문서’를 각각 3개씩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캐릭터 성장에 보탬이 되는 '서번트 95 Lv을 달성하라! 이벤트'도 열린다. 1차 진화 이상 서번트 95레벨을 달성한 회원 10명은 선착순으로 '특급 서번트의 알'과 '[이벤트] 서번트 영약(중)'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리부팅 이후 ‘공성/스팟’과 ‘에텔리움 공성전’도 개최한다. 각각 9월 12일과 9월 15일에 맞춰 점령 또는 공성에 성공한 길드 마스터와 길드원들은 ‘행운의 매터리얼’과 ‘고대의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빠른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첫 발자취를 남겨라!’와 ‘R2Day’ 등 10가지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메이플스토리M, 성장 지원하는 ‘헤이스트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메이플스토리M’에서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헤이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9월 9일까지 파티사냥 경험치 증가 등 캐릭터 육성에 도움되는 여러가지 혜택을 부여한다. ‘폴로와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 ‘불꽃늑대 처치’ 등 대량의 경험치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헤이스트 이벤트’ 기간 동안 데일리 미션도 매일 열린다. 자동전투 플레이 등 각종 미션을 수행한 유저에게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헤이스트 시즌2 데일리 미션 박스’를 지급한다. 데일리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히든 미션이 오픈되며, 이를 클리어할 경우 ‘난 정말 헤이스트 칭호’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M’의 랭킹 던전 ‘무릉도장’의 최고 층수를 확장했다. ‘무릉도장’은 정해진 시간 내 층별 보스를 공략해나가는 콘텐츠로, 기존 51층에서 71층까지 업데이트 되어 더욱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장비 분해와 아케인심볼 시스템 등 게임 내 편의성을 개선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꾸준히 출석하면 보상을 증정하는 ‘미요와 함께하는 메이플월드 이벤트’를 선보인다. 11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누적 일수에 따라 ‘미요의 의자라이딩 가방 상자’와 ‘미요 고양이 펫 상자’, ‘근성의 숲 대미지 스킨(유닛)’ 등 다양한 아이템을 준다.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월드 오케스트라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OST 콘서트 ‘마블 퓨처 레볼루션: 월드 오케스트라(이하 월드 오케스트라)’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컨버전스 현상을 비롯해 슈퍼 히어로들의 집결, 희생, 전투, 혁명 등을 그려낸 ‘월드 오케스트라’는 마블 퓨처 레볼루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월드 오케스트라’는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메인 테마곡 ‘컨버전스’와 ‘캡틴 아메리카’ 테마곡 ‘레전더리 히어로’ 등 총 17곡으로 구성됐으며, 폴란드 베토벤 아카데미 오케스트라와 쇼타 나카마 중심의 밴드 VGO가 연주를 맡았다.

이 콘서트에는 마블 게임즈 대니 쿠 디렉터와 넷마블몬스터 사운드팀 강재욱 팀장, 사운드트렉의 쇼타 나카마가 메인 프로듀서로, 아티스트 카밀 폴이 촬영 감독으로 각각 참여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유저들과 글로벌 사회문화공헌 캠페인 전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 유저들과 함께 글로벌 사회문화공헌 캠페인을 전개한다.

컴투스는 백년전쟁 유저들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마련해, 해외 지역 소외 계층에게 교육 및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캠페인은 백년전쟁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는 9월 10일까지 전 세계의 백년전쟁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총 1천만 개의 별을 수집하면, 컴투스가 말라위의 문맹률 감축을 위한 ICT 교육 인프라 사업에 후원금을 전달하게 된다.

아프리카에 위치한 말라위는 교육 기자재 및 교과서 부족 등으로 성인 문해율이 세계 평균보다 10%가량 낮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교육시설이 폐쇄돼 교육 환경이 더욱 열악해진 상황이다. 컴투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감염병 환경 속에서도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한 ICT 교육 인프라를 마련해 문맹률 감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는 뜻 깊은 캠페인에 동참하는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보상도 마련했다. 매일 획득한 별에 따라 명예토큰 더블러, 마나석, 크리스탈 등을 제공하고, 일일 보상을 받아간 횟수에 따라 게임 재화와 마법의 서, 일반 스킬석 소환권 등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전 세계 참여자들의 누적 별 개수가 500만 개를 돌파하면 일반 스킬석 소환권을, 최종 목표인 1천만 개를 달성하면 신비의 서 10개를 모든 유저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 ‘한중일 인플루언서 매치’ 개최

라이엇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가 ‘TFT Asian Championship: 한중일 인플루언서 매치’를 오는 30일 개최한다.

이번 매치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총 3개 국가의 인플루언서들이 각국의 자존심을 걸고 치열한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매치다. 대회는 30일과 31일 양일간 오후 9시에 진행되며, 모든 경기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뤄진다.

이번 대회에는 각국의 인플루언서들이 총집합했다. 한국에서는 前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팔차선, TFT 스트리머 꼴픽이, 두니주니, 엠돈이 선수로 참여하며, 감독 타요와 코치 쪼해피롱이 함께한다. 일본에서는 Eyes, Best Sato JP, ‘Nukomaru, JACKPOT TEEMO가 출전하며, 중국에서는 JUANZI, LILUO, Godlike, Honglian, Moyan, Lindo, BINGGAN, FANQIE가 함께한다.

총 1만 달러(한화 약 11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이번 이벤트 매치에서는 특별한 규칙이 적용된다. 먼저 경기는 하루에 3라운드씩 이틀간 진행되며, 라운드당 국가별로 3명, 3명, 2명이 출전한다. 이때 첫 라운드에서 2명이 출전하는 국가는 랜덤 추첨을 통해 결정되며, 3라운드까지 순차적으로 돌아가면서 바뀐다.

이후 승패에 따라 순위별로 점수가 부여되며, 형평성을 위해 2명이 출전하는 경우 둘중 더 높은 순위의 선수에게 2배의 포인트가 부여된다. 참가자들은 동료를 지원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로 순위 방어나 역전을 노릴 수 있다. 최종 순위는 각 선수가 획득한 포인트를 국가별로 합산하여 결정되며, 1등은 우승의 영예와 함께 5,000달러(한화 약 660만원)을 획득한다.

경기 중계는 채민준 캐스터와 신정민, 임성춘 해설이 호흡을 맞춘다. 모든 경기는 라이엇 공식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 TV TFT 공식 방송국, 트위치를 통해 중계되며, 대회 참가자들의 스트리밍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컴투스, '컴프야2021 BJ 챔피언쇼' 개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이 아프리카TV와 손잡고 '컴프야2021 BJ 챔피언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프야2021 BJ 챔피언쇼’는 컴투스가 새롭게 기획한 방송 프로그램으로, BJ와 컴프야 유저 간의 e스포츠 경기는 물론 미션 수행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컴프야2021 BJ 챔피언쇼’는 9월 2일부터 16일까지 총 3회의 방송으로 진행되며, ‘컴프야2021’ 유저라면 누구나 대결에 도전할 수 있다. 1∙2회차 경기의 참가자는 방송 중 시청자를 참여를 통해 선발하며, 3회차는 사전 모집 이벤트를 통해 대결에 참가할 클럽을 선정한다..

컴투스는 이밖에도 즉석 미션 등 정식 경기 외에 즐길 수 있는 예능형 스페셜 게임을 마련하고, 이번 챔피언쇼 개최를 기념해 실시간으로 방송을 시청하는 유저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깨어난 마녀,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

요스타는 픽셀 네코 스튜디오가 개발한 ‘깨어난 마녀’의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비공개테스트 참가는 8월 27일부터 오는 9월 1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인증하면 된다.

비공개테스트 참가 인원에 제한은 없으며, 참가자에게는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인게임 보상이 증정될 예정이다.

‘깨어난 마녀’는 픽셀 그래픽을 이용한 레트로 감성이 특징으로 기억을 잃은 마녀가 시공을 초월한 평행 세계에서 떠나는 모험 이야기를 그렸다. 

특히 그래픽 기술이 집약된 3D 라이트 렌더링 기법을 적용해 광원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2차원 도트 그래픽을 적용했다. 

비공개테스트에 앞서 공개된 티저 페이지에서는 공식 로고와 함께 PV가 최초로 공개됐으며, 등장인물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세계관 등을 소개하고 있다. 

샷온라인, 전 유저가 함께하는 ‘22회 골프 축제’ 개최

웹젠의  '샷온라인' ‘22회 골프 축제’를 개최한다.

웹젠은 26일부터 '샷온라인'의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박 터트리기 룰렛 이벤트'와 '골프 축제 경쟁전’ 등으로 구성된 골프 축제를 시작했다. 이번 축제는 9월 16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박 터트리기 룰렛 이벤트'는 게임 내 콘텐츠들을 즐기고 획득한 '축제 코인'으로 박을 터트려 보상을 얻는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2차 클럽 강화 티켓'과 '중급 용기의 증표 티켓' 등의 아이템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박을 10회 터트리면 '황금 콩주머니 1개'를 받게 된다. 이 콩주머니로 더 높은 단계의 '황금 박'을 터트릴 수 있고, 터트린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유저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골프 축제 경쟁전'도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에 획득한 코인은 포인트로 환산되고, 포인트를 기준으로 개인 순위가 정해진다. 1위 유저에게는 최대 '골프 축제 자켓', '보너스 캐시' 등의 상품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서버별로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서버 경쟁전이 펼쳐진다. 웹젠은 대결에서 승리한 서버의 축제 참여자에게 '골프 축제 선물 상자'를 선물하고, 9월 11일과 18일에는 해당 서버에 경험치가 10% 더 상승하는 버프를 적용한다.

오버워치 리그 2021 포스트시즌, 선수와 팬 안전 위해 온라인 개최

오버워치 리그가 선수와 팀 관계자, 그리고 팬 모두의 보건상 안전을 확보하고 e스포츠 리그의 면모를 선보이고자 2021 시즌 플레이오프 및 그랜드 파이널을 온라인 방식로 진행한다.

오버워치 리그는 26일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 같은 변경 사항에 대해 팬들과 적극 소통하고, 불가피한 외부 환경 요인을 고려해 각 구단과 함께 내린 어려운 결정에 대한 이해를 구했다. 

이에 따라 2021 플레이오프는 정규시즌 총 4차례의 토너먼트와 마찬가지로 하와이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진다. 오버워치 리그는 지난 7월, 올 포스트시즌을 팬들과 현장에서 함께 하는 라이브 이벤트로 치르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포스트시즌에는 현재 라이브 서버에서 사용되고 있는1.63 패치로 치러지며, 영웅 로테이션이 적용되지 않는다.

2021 포스트 시즌 일정을 포함한 세부 사항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터널 리턴, 한국 대표 선발전 ‘ER 챌린저스 코리아' 개최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이터널 리턴’이, 2022년 개최될 세계초청대회  ‘2022 ERWI’ 에 참가할 한국 대표 선발을 위한 공식 e스포츠 대회 ‘2021 ER 챌린저스 코리아(이하, ERC:K)’를 29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듀오모드로 진행되는 ERC:K는 오는 8월 29일부터 총 6주에 걸쳐 일요일 오후 2시에 결승전을 치르게 되며,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 공식 트위치 채널’ 에서 감상할 수 있다.

참가 팀은 매 주 진행되는 주간 대회 결과에 따라 서킷 포인트를 부여받고, 누적 서킷 포인트 상위 9팀 중 12월 개최 예정인 ERC:K 파이널을 통해 2022년 1월 개최 예정인 ‘이터널 리턴 월드 인비테이셔널’에 참여할 한국 대표 2개 팀을 선발하게 된다.

한편 ERC:K 주간 대회 기간 동안 Twitch 드롭스 이벤트가 진행되며, 경기를 관람하는 시청자가 1시간 동안 방송을 시청하면 게임 머니인 1,000 A-Coin을 받을 수 있다.

언디셈버, 하반기 테스트 진행 예고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언디셈버’의 테스트를 올 하반기에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언디셈버’는 언리얼엔진4에 기반한 그래픽과 싱글과 멀티플레이가 조화를 이룬 콘텐츠를 지향하고 있다. 이 게임은 지난 4월 라인게임즈 신작 발표회를 통해 첫 공개된 뒤 기대작으로서 관심을 얻고 있으며 올 하반기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의 캐릭터 및 몬스터 이미지를 공개하고 4K 화질의 신규 스킬 소개 영상을 오픈했다.

공개된 캐릭터 이미지를 통해 ‘언디셈버’의 캐릭터들을 미리 엿볼 수 있다. 언디셈버는 클래스의 개념이 없으며, 유저의 취향과 주로 활용하려는 스킬을 직접 선택하고 룬을 이용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성장 시킬 수 있다.

또한 영상을 통해 근접과 원거리, 주문으로 구분되는 공격 형태에 따라 세부 스킬을 활용해 대규모로 몰려 오는 몬스터에 맞서 속도감과 타격감이 있는 액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를 모바일과 PC(Steam, FLOOR) 멀티 플랫폼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게임에 대한 세계관 및 추가 게임정보는 공식 티저 사이트 및 페이스북, 디스코드 등 SNS 채널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