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수 14:32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서비스 1주년' 모바일게임 원신, 전 세계를 홀리다
최호경 기자 | 승인 2021.09.03 22:26

모바일게임 '원신'이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 이후 빠르게 인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원신은 1일 업데이트 이후 북미 양대마켓 1위, 일본 Top3, 국내 Top3 등 전세계 매출 규모가 큰 시장 매출차트 최상단을 차지했다. 오래 기다린 업데이트이고 1주년 기념으로 다수의 유저들이 복귀한 모습이다. 

원신은 1년간의 서비스로 중국 게임의 인식을 깨는데 성공했다. 콘솔, 모바일, PC 플랫폼 지원으로 기술력을 보여주었고 심리스 오픈월드에서 즐기는 자유로운 모험, 상호작용이 가능한 흥미로운 콘텐츠, 각국에 맞는 언어지원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였다.

올해 GDC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사실상 업계, 유저 모두 인정한 2021년 최고의 모바일게임이 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원신의 최초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에일로이'가 추가됐다. 호라이즌 제로 던의 주인공 에일로이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한정으로 등장하며, 다음 업데이트인 2.2 버전부터 PC를 포함한 모든 플랫폼을 지원한다.

새로운 캐릭터 3종도 추가되어 스토리라인의 주요 인물 라이덴 쇼군, 쿠죠 사라, 산고노미야 코코미가 합류한다.

5성의 일심정토 ‘라이덴 쇼군’은 장병기를 사용하는 번개 원소 캐릭터로 유용한 버프와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한다. 검은 깃의 효시 ‘쿠죠 사라’는 활을 사용하는 4성 캐릭터이며, 팀원들에게 강력한 버프를 줄 수 있는 번개 원소의 원거리 공격수다.

진주의 지혜 ‘산고노미야 코코미’는 라이덴 쇼군에 저항하는 저항군 세력 '산호궁'의 리더로, 5성 물 원소 캐릭터이며 법구 무기를 사용하는 힐러이자 서포터 역할이다.


이와 함께 게임 세계도 더욱 넓어지고, 깊어진다. 2.1 업데이트로 두 곳 이상의 주요 섬이 이나즈마 지역에 추가되며, 여행자와 번개의 신, 각 세력들을 둘러싼 마지막 챕터가 공개된다.

유저는 2.1버전부터 저항군의 본부이자, 꿈과 같은 아름다움을 간직한 '와타츠미섬', 안개로 둘러싸인 황량한 '세이라이섬’ 등을 방문해 지금껏 만나보지 못한 보스들과 전투를 벌인다.

대규모 이벤트인 축월절이 시작됐다. 매년 가을, 친구들과 가족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리월의 명절인 축월절에서 각청, 향릉과 함께 리월 지역의 토속 요리를 맛보고, 오랜 전통들의 근원에 대해 알아가는 내용이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