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화 11:49
상단여백
HOME 취재
2021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 1차 우수 전시참여개발사 선정
최호경 기자 | 승인 2021.09.06 17:01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의 1차 ‘우수 전시참여개발사’를 선정했다. 

우수 전시참여개발사로 선정된 기업은 인디카바 인터랙티브(대표 이웅희), team TAPE(공동대표 이상현, 이은일), 제정신스튜디오(대표 정재현), 루틀리스 스튜디오(대표 박현재)로 총 4개사다. 인디크래프트는 우수 전시참여개발사로 선정된 4개의 개발사에게 바우처권과 멘토링 등을 지원하여 글로벌에서도 통할 수 있는 국내 우수 인디게임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희로애락과 감동이 담겨있는 게임, <모태솔로>
‘인디카바 인터랙티브’는 2021년 7월, 모바일게임 ‘모태솔로’를 정식 출시했다. ‘모태솔로’는 모태솔로인 남자 주인공이 연애하기 위해 소개팅 자리에 갔다가 생기는 에피소드와 사건을 그린 게임으로, FMV(Full Motion Video) 장르로 개발되어 실제 배우들과 영화 같은 영상을 보며 게임을 진행하는 점이 특징이다. 

유저의 몰입을 위해 메신저 및 SNS 등을 실제 현실에서 있을 것 같은 내용들로 꾸미면서 게임 시나리오를 1년 넘게 작성하며 공을 들였다. 8가지의 엔딩과 숨겨져 있는 히든엔딩을 찾아보는것도 <모태솔로>의 재미. 게임을 플레이 하고자 하는 유저에게 남기는 이웅희 대표의 한마디가 재밌다. “이 게임을 클리어해도 모태솔로를 탈출할 수 없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러시모드로 새로운 퍼즐액션에 도전하라< Box It Up! Inc.>
‘team TAPE’는 2017년 ‘Tape it Up’을 개발했던 멤버 중 2명이 뭉친 인디 스튜디오로, 서울과 싱가포르에서 협업하는 100% 원격 스튜디오다. ‘Tape it Up’의 후속작 ‘Box It Up! Inc.’는 움직이는 벨트 위에서 상자를 알맞은 방향으로 보내는 신개념 정리 액션 퍼즐 게임으로, 여러 종류의 상자와 점점 빨라지는 벨트 속도가 맞물려 다채로운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지만 높은 점수를 위해 몰입하는 시스템과 게임 속 배경을 활기있고 살아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데 공을 들였다. 제작진은 차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밸런싱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포칼립스 세계관과 탄탄 스토리로 무장한 텍스트 로그라이크, <메트로 블로썸>
‘제정신스튜디오’는 6인으로 이뤄진 인디 개발팀으로, 독특한 콘셉트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정신스튜디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메트로 블로썸’은 서울 배경의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텍스트 로그라이트 PRG 장르로 풀어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꽃가루에 뒤덮인 서울에서 이를 마신 사람들이 꽃을 닮은 좀비 ‘시체꽃’이 되어버렸고, 주인공은 불의의 사고로 하나뿐인 가족을 찾기 위해 지하철을 따라 긴 여전을 떠나게 되는 것이 메인 스토리다. 제작진은 유저가 목적을 잃고 헤매지 않기 위해 단서 시스템을 통해 경험한 사건이 주는 영향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여 한번의 선택이 게임 속 여러 루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상기하여 재미를 불어넣으려 노력했다. 

텍스트 로그라이크 게임인만큼 11개의 엔딩이 준비되어 있다. 하나의 엔딩을 보고나면 새로운 루트가 열리는 형태로, 여러 엔딩을 보고자 하는 유저들의 도전을 기대하게 한다. 인디게임의 특성 상 여러 유저들의 피드백을 하나하나 확인하여 새로운 게임에 적용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올해말에는 북미 및 유럽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동양의 저승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메트베니아 장르 <사망여각>
루틀리스 스튜디오는 정해진 틀, 트렌드 등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고 우리가 원하는 게임을 만들자’라는 생각으로 설립된 인디게임 개발사다. 2021 인디크래프트에서 전시된 ‘사망여각’은 동양의 저승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메트로베니아 장르의 게임으로, 사후 세계와 관련된 이야기 소재를 조사하다가 한국 설화 바리데기 공주를 발견, 매력적인 이야기 진행을 게임으로 옮기고자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아버지를 찾기 위해 저승으로 내려간 주인공이 미스터리한 일들을 겪으며 나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모든 우두머리 망령과 전투할 수 있는 보스 러시 콘텐츠와 게임 내 일러스트를 구경할수 있는 아트 갤러리를 추가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며, 콘셉트 이미지, 스크린샷, 이러스트 등을 비롯해 게임 속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설정과 제작 이야기가 소개된 디지털 아트북 발매를 준비하고 있다. 

인디크래프트 사무국 관계자는 2021년 하반기 ‘인디크래프트 성과발표회’를 통해 최종 우수 개발사를 선정함과 동시에 추가된 바우처권 및 멘토링을 진행하며 인디크래프트 전시 후에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