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수 14:32
상단여백
HOME 취재
레포데 개발팀 신작, 한글판 '백 포 블러드' 정식발매
최호경 기자 | 승인 2021.10.13 17:16

인플레이 인터렉티브는 워너 브라더스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및 Turtle Rock Studios와 협력해 한글판 백 포 블러드(Back 4 Blood)를 정식 발매했다고 13일 밝혔다. 

백 포 블러드는 레프트 4 데드 프랜차이즈 개발진 Turtule Rock Studios가 제작한 게임으로, 온라인으로 최대 4명의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에는 홀리, 워커, 닥터, 칼리, 짐, 호프만, 에반젤로, 맘 등 여덟 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이들은 리든을 사냥하는 집단 클리너다. 각각의 클리너는 게임에서 능력과 보조 무기를 지니며, 거대한 톨보이부터 괴물 같은 브레이커, 혐오스러운 오우거, 비명을 지르는 스니치, 아귀 같은 해그 등 다양한 리든 변형체와 상대한다. 

캠페인은 기생충 데빌 웜에 의해 대부분의 인류가 사망하거나 감염된 재앙 이후의 세계를 그리며 유저들은 아포칼립스 세계의 좀비 사냥꾼 그룹이 되어 감염자들을 물리치고 세계를 되찾아야 한다.

백 포 블러드의 팀 기반의 경쟁전 스웜 모드는 본 게임의 협력 캠페인 모드와 더불어 긴장감을 유발하는 새로운 PvP 요소다. 4명으로 이루어진 두 팀이 서로를 상대로 5판 3선승의 매치를 펼치며 클리너와 리든을 번갈아가며 플레이한다. 

클리너가 리든의 공격을 상대로 얼마나 오래 버티는지로 계산되며 가장 오래 살아남은 팀이 매치에서 승리한다. 리든의 시점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는 아홉 가지 리든 유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리든은 변이라는 강화 요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변이는 집단적으로 사용해 팀을 강화하고 매치가 진행됨에 따라 판도를 바꾸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로그라이트 요소인 카드 시스템이 추가되어, 커스텀 옵션으로 나만의 카드 덱을 만들어 적응형 AI를 상대할 수 있다. 

워너브라더스 게임즈의 데이비드 하다드 사장은 "Turtle Rock Studios의 뛰어난 팀과 협업을 통해 백 포 블러드를 발매했다. 많은 유저들에게 협력 좀비 슈터 장르의 흥미진진하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드리게 되어 기쁘다. 백 포 블러드는 팬들이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할 만한 새로운 경쟁전 경험과 함께 액션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백 포 블러드는 Xbox Series X|S, Xbox One, PS5, PS4, PC로 발매되어 크로스 플레이 및 모든 발매 플랫폼에 대응한다. XBOX 게임 패스에 대응해 게임 패스 얼티밋 보유자는 클라우드 게이밍으로 즐길 수 있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