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1 금 15:25
상단여백
HOME 취재
카카오게임즈, 오딘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지분 인수
최호경 기자 | 승인 2021.11.01 11:42

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이 글로벌 사업 경쟁력 확대를 위해 1일,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지분 약 30.37%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와 함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글로벌 판권 계약을 진행, ‘오딘’의 해외 시장 서비스를 담당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투자로 검증된 개발력과 성공한 게임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갖춘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 협력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개발자 김재영 대표가 2018년에 설립한 회사로, 지난 6월 출시한 크로스 멀티 플랫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게임성을 인정받아 2021년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게임 개발사로 등극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018년 8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 첫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후 2020년 5월 추가로 전략적 투자를 진행, 2021년 6월에는 협업 프로젝트인 크로스 멀티플랫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국내 시장에 선보여, 17주 연속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하며, 2021년 최고 흥행을 이끌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조계현 대표는 “우수한 개발력과 인재를 갖춘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 시작과 성장을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양사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국내의 안정된 서비스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김재영 대표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설립과 함께 좋은 인연을 맺어온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이번 협업을 통해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