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1 금 15:25
상단여백
HOME 취재
'전 세계 출시' 콜 오브 듀티: 뱅가드의 다채로운 콘텐츠
김도아 기자 | 승인 2021.11.05 16:44

"전 세계가 바로 전장이다!" 이전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제2차 세계 대전을 경험을 제공할 콜 오브 듀티: 뱅가드가 5일 출시됐다.

뱅가드에서 유럽 동부와 서부 전선, 태평양, 그리고 북아프리카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제2차 세계 대전에서 태스크 포스 원을 구성하고, 역사의 면면을 바꾸며 특수 부대의 기원을 목격하게 된다. 

세계를 위협하는 프로젝트 피닉스(Project Phoenix)를 저지하는 영웅적인 활약을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Campaign), 신선하고 다양한 전투 방식과 전 세계 곳곳의 특색 있는 전장을 제공하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그리고 다크 에테르로 이어지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최초의 좀비(Zombies) 크로스오버 협동 모드 등 모든 방면에 걸쳐 탄탄한 게임 플레이 구성을 선사한다.
 
캠페인 – 특수부대의 탄생을 목도하라
모든 전장에서 전투가 벌어진다:  아서 킹슬리(Arthur Kingsley)와 폴리나 페트로바(Polina Petrova), 웨이드 잭슨(Wade Jackson), 루카스 릭스(Lucas Riggs), 리처드 웹(Richard Webb)을 비롯한 수많은 영웅이 다국적 부대를 결성해 악에 맞서 싸운다. 플레이어들은 특수부대의 기원이 된 태스크 포스 원의 주인공이 되어 세계를 위협하는 프로젝트 피닉스(Project Phoenix)를 저지하는 영웅적인 활약을 체험할 수 있다.

특수부대의 기원과 그 필수 메커니즘을 마스터하라:  콜 오브 듀티를 시작하는 입문자, 실력을 가다듬고 싶은 플레이어, 그리고 뱅가드의 세계관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플레이어들에게 캠페인은 최적의 연습 장소다.

자신의 능력을 담금질하라:  쉬움, 보통, 어려움, 베테랑 난이도 설정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그 성취에 따라 각 플랫폼 기반 게임 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좀비 경험 – 다크 에테르로 이어지는 콜 오브 듀티 최초의 크로스오버
“서막(Der Anfang)”이 기다린다:  제2차 세계 대전을 무대로 다크 에테르의 이야기가 폭넓게 확장된다.  좀비 모드 개발사 트레이아크(Treyarch)가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좀비 모드에서, 플레이어들은 망자를 되살리는 이계의 존재와 맞서 싸우고, 언데드 군세를 격퇴하는 미션에 나서게 된다.

스탈린그라드(Stalingrad)를 비롯해, 포탈 너머의 특색 있는 장소를 탐험하라:  차원문을 통과하기만 하면 메르빌(Merville)의 언데드 거주지와 시 노 누마(Shi No Numa)의 고전적인 늪지대 등 새로운 장소를 방문할 수 있다. 목표를 완수하고, 서약(Covenants)을 통해 스킬을 업그레이드하여 언데드 군단으로부터 살아남아 스탈린그라드를 탈출해야 한다. 언데드 군대 앞에 쓰러지기 전까지 얼마나 버틸 수 있는지 스스로를 시험해 볼 수도 있다.

차원을 달리하는 독특한 경험이 쏟아진다:  목표 기반 게임플레이와 발전하는 전략, 완전히 새로운 서약의 제단(Altar of Covenants)을 통한 무작위 업그레이드로 플레이할 때마다 참신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여세를 몰아 전진해 작전 기지를 확장하고 새로운 능력을 해제하라.

멀티플레이어 – 출시 첫 날부터 20개의 전장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치열한 전투를 하라.
인기 코어/하드코어 모드 총집합!:  11월 5일 출시와 함께 뱅가드에서는 일곱 가지의 코어 및 하드코어 모드가 제공된다. 개인전(Free for All), 팀 데스매치(Team Deathmatch), 확인 사살(Kill Confirmed), 점령(Domination), 수색 섬멸(Search & Destroy), 주요 거점(Hardpoint) 등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대표적 인기 모드들에 더해, 경쟁전에서 새로운 재미를 전할 정찰(Patrol)이 추가된다.

챔피언 힐(Champion Hill) 모드에 뛰어들자:  다중 아레나 생존 토너먼트 형식으로 선보이는 챔피언 힐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단독으로 혹은 듀오나 트리오를 구성해 노획물을 획득하고, 적을 처치하며 각 라운드에서 승리해 게임 내 현금(Cash)을 모을 수 있다.  게임 내 현금은 무기 업그레이드나 새로운 무기, 장비, 특전, 또는 전황을 뒤집을 킬스트릭을 구매하는 데 요긴하게 투자할 수 있다.

전 세계를 아우르는 특색 있는 전장들:  추축국의 최후를 경험할 수 있는 베를린 전투(Battle of Berlin), 원거리 포격에 휘말린 일본 남부 지역 요새를 그린 캐슬(Castle), 북아프리카 수에즈 운하 진입로와 철도, 유전 배경의 데저트 시즈(Desert Siege), 프랑스 파리 지역 레지스탕스 봉기의 무대가 된 호텔 로얄(Hotel Royal), 로마 시대 유적과 다양한 건물이 어우러진 투스칸(Tuscan) 등 다섯 대륙에 걸친 다양한 전장들을 무대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펼쳐진다.


개성있는 오퍼레이터, 수많은 무기 등 탄탄한 콘텐츠 및 정정당당한 플레이를 위한 보안 강화

12명의 오퍼레이터:  멀티플레이어와 좀비 모드에서, 플레이어들은 최초의 특수 부대인 태스크 포스 원의 뒤를 이어 생겨난 헬하운드(Hellhounds), 센티널, 바바리안, 섀도우 등 네 개의 고유한 특수 부대 및 이를 구성하는 12명의 오퍼레이터를 출시 첫 날부터 즐길 수 있다.  뱅가드의 신규 오퍼레이터들은 이후 시즌 1 시작과 함께 뱅가드가 워존에 통합되면 워존에도 배치된다.

개편된 총기 개조:  뱅가드는 출시 당일부터 30가지 이상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개편된 총기 개조 시스템을 통해 대부분의 무기들을 완전히 탈바꿈시키거나 개조하는 것이 가능하다.  총열 및 탄약 변환부터 숙련 및 키트를 이용하는 40종 이상의 무기 특전, 그리고 200종 이상의 고유 무기 부착물 등을 선택해 깊이 있는 무기 개조가 가능하여, 선호하는 무기를 자신의 플레이 방식에 맞출 수 있다.

신규 오퍼레이터 XP와 레벨링 및 보상:  오퍼레이터의 레벨을 올려 특별한 골드 복장을 포함한 새로운 스킨을 해제하거나 무기 XP로 특정 무기를 해제하는 등, 더 많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좋아하는 무기를 사용하면 보너스 무기 및 오퍼레이터 XP를 얻게 된다.

부정 행위 근절을 위한 강화된 보안 장치:  콜 오브 듀티: 뱅가드 출시와 함께 부정 행위와 싸우기 위해 개발된 다면적인 접근 방식, PC RICOCHET Anti-Cheat가 적용된다.  RICOCHET Anti-Cheat는 추가 다운로드가 필요하지 않으며, 게임 플레이와 함께 자동으로 실행된다. 뱅가드는 출시 당일부터 모든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를 면밀히 살펴 의심스러운 행위를 식별할 예정이다.

김도아 기자  kda@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