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 2021'의 월드 파이널이 13일 개최된다. 

전세계 유저들이 참여, 시청하는 SWC 2021는 서머너즈워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다. 최강자의 빌드와 전략을 살펴볼 수 있어 유저들의 관심이 높다.

13일 월드 파이널에 앞서 게임 이벤트 페이지에서 유저들의 우승자 예측이 진행되고 있는데, 기존 우승자를 비롯해 글로벌 강자들이 순위권에 올라있다. 국내 선수 JACK-과 SECONDBABY가 참가했는데, 우승자 예측인 만큼 국내 선수 보다 글로벌 파이널에서 눈부신 활약을 한 선수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가장 많은 유저들이 SWC 2021의 우승자로 예측한 선수는 아시아퍼시픽컵 1위를 기록한 DILIGENT다. DILIGENT는 매년 공격적인 플레이로 우승후보로 점쳐지고 있는데, SWC 2019 아시아퍼시픽컵과 올해 아시아퍼시픽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선수다. 

그는 SWC 2021의 19세트 중 16세트를 승리해 승률 84.2%를 기록 중이다. 유저들의 25%가 DILIGENT의 결승 진출을 예상했고 31%가 그의 우승을 점치고 있다.

두 번째 우승후보는 아메리카 지역에서 돌풍을 일으킨 BIGV다. 8강에서 SWC 2019 준우승자 THOMPSIN을 꺾었고, 4강에서 올해 우승후보였던 TRUEWHALE까지 제압하며 파이널에 진출했다. 

올해 대회 첫 출전인 BIGV는 벤픽과 공격적인 플레이로 유저들의 눈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이에 17%의 유저가 결승 진출을 전망했고 19%의 유저들이 그의 우승을 예측하고 있다.

유럽 지역에서 전략적 벤픽을 선보인 PINKROID 역시 유저들이 꼽는 우승후보 중 한명이다. PINKROID는 8강에서 SWC2019 유럽컵 우승자를 꺾었고 연이어 유럽의 대표선수들을 상대로 승리하며 월드 파이널에 진출했다. 

PINKROID는 유럽 지역 최강자를 가리는 결승에서 함께 파이널에 진출한 ISMOO를 상대로 한 세트도 내어주지 않으면서 SWC 20세트 중 15세트를 승리해 75%의 승률을 기록했다. 유저들의 18%가 그의 결승행을 전망하고 있고 15%가 우승을 예측했다.  

한편, 월드 파이널 8강 대진에서 한국 선수 JACK-은 첫 매치에서 아메리카컵 1위 BIGV과 승부를 겨루며, 아시아퍼시픽컵 2위인 한국의 SECONDBABY는 두 번째 매치에서 유럽컵 1위 PINKROID와 세계 최강자 타이틀을 두고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세 번째 매치는 아시아퍼시픽컵 1위인 DILIGENT와 아메리카컵 2위 MADREAMDY가 맞붙고, 네 번째 매치에서는 중국 선발전 우승자 TARS와 유럽컵 2위 ISMOO가 대결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