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즐기고 구글플레이가 함께 하는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 월드파이널이 11월 13일 오후 2시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지난 10월 말 세 번째 지역 컵대회인 유럽컵을 통해 가장 마지막으로 월드 파이널 티켓을 거머쥔 1위 PINKROID와 2위 ISMOO는 수년 간 SWC 문을 두드린 끝에 마침내 월드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도전을 이어가게 됐다.

전통적인 SWC 베테랑의 격전지로 알려진 유럽컵에서 두 선수는 역대 지역컵 우승자와 지난 대회 파이널리스트들을 잇따라 물리치고 선수로서 처음으로 월드 파이널 무대에 오른다.

PINKROID는 한국의 SECONDBAY와 ISMOO는 중국 선발전 우승자 TARS와 월드 파이널 8강에서 대결한다. SWC2021 월드 파이널에 앞서 유럽 지역 대표로 진출하는 두 선수의 소감과 대회를 앞둔 각오를 전했다.

Q: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PINKROID: 안녕하세요, 유럽컵 1위로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는 PINKROID입니다. 서머너즈워를 즐긴지 이제 2,000일이 넘어가네요.
ISMOO: 안녕하세요, ISMOO입니다. 서머너즈워는 5년 반 정도 플레이 했습니다.

Q: 월드 파이널을 남겨 두고 있는데, 세계챔피언에 도전하게 된 소감은?
PINKROID: 기대감, 긴장, 스트레스를 동시에 느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일궈낸 결과에 만족하기에 지는 것에 대한 걱정은 없습니다.
ISMOO: 참여하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최고의 선수들과 경쟁해서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Q: 월드 파이널을 앞두고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
PINKROID: 좋은 몬스터 풀로 덱을 탄탄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ISMOO: 상대 선수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면서 준비할 계획입니다. 어떠한 플레이 스타일을 가졌는지 어떤 몬스터를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눈 여겨 볼 것입니다. 이를 토대로 그들을 상대할 전략을 세울 예정입니다.

4. 예선과 지역컵을 통틀어 대회에서 가장 겨루기 힘들었던 상대는?
PINKROID: 유럽컵에서 SEIISHIZO 선수와의 경기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좋은 룬과 아티팩트를 갖추고 있고, 제 몬스터 픽에 따라 뛰어난 드래프트 능력이 있는 선수였습니다. 카운터 픽을 정말 잘해서 상대하는 데 어려웠네요.
ISMOO: PINKROID 와의 경기가 가장 까다로웠습니다. 훌륭한 선수이고 모든 종류의 밴픽에 적절하게 잘 대응한다고 생각합니다.

Q: 지역을 넘어 월드 파이널에서 피하고 싶은 선수는?
PINKROID: DILIGENT와 TARS 선수는 피하고 싶어요. 경기력도 좋고 룬과 몬스터를 잘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ISMOO: 가장 강하다고 판단되는 DILIGENT 선수와 대결은 피하고 싶네요. 상대에 대한대응이 굉장히 좋은 선수라고 생각되고, 실제로도 아시아퍼시픽컵에서 이를 증명해준 것 같습니다.

Q: 8강에서 만날 상대 선수에 대한 짧은 평가와 그 상대에게 한 마디 한다면?
PINKROID: SECONDBABY는 최고의 몬스터들을 갖고 있기 때문에 아주 어려운 경기가 될 것같습니다. 힘든 싸움이 되겠지만 역경을 넘고 제가 이기겠습니다.
ISMOO: TARS는 DILIGENT 다음으로 제가 강력한 선수로 꼽는 상대입니다. 드래프트도 잘하는 선수고요. 하지만 언더독을 과소평가해서는 안됩니다. 그건 제가 증명하겠습니다.

Q: 서머너즈워를 즐기는 플레이어로서, SWC에 선수로 참가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PINKROID: 저는 항상 SWC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존경해왔고, 마침내 제가 이 자리에 온 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내년 SWC는 오프라인에서 경기가 진행되고 그 때도 월드파이널 진출했으면 좋겠습니다.
ISMOO: 저에겐 SWC는 가장 강력한 선수들을 상대로 저를 시험하는 것과 같습니다.

Q: PINKROID는 매년 SWC에 도전해 왔는데, 올해 첫 유럽컵 진출에 이어1위로 월드 파이널까지 직행하게 됐다. SWC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게 하는 원동력은 무엇인가?
PINKROID: 서머너즈워를 애정하고 게임에서 만난 친구들이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줍니다. 지난 두 번의 대회에서 예선 통과하지 못한 것도 올해 더 많은 동기부여가 됐죠.

Q: 월드 파이널에서 가장 기대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PINKROID: 모든 훌륭한 선수들이 서로 싸우고 그들이 어떤 드래프트를 사용할지 보는 것, 그리고 함께 한 대회에서 함께할 수 있는 것입니다.
ISMOO: 이길 확률이 낮더라도 좋은 경기를 보여드리고, 갈 수 있는 데까지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Q: 지역 팬들에게 한 말씀
PINKROID: 저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올해 유럽을 대표하여 월드 챔피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SMOO: 여러분들의 응원 덕분에 힘을 얻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저를 응원하시는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