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가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으로 성과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 출시 후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안내했다. 이성구 리니지 IP 본부장이 새로운 콘텐츠와 개선사항 등을 소개했다.

동시접속자수 등 유저 지표 증가...글로벌 배틀 커뮤니티 형성
리니지W는 지난 11월 4일 글로벌 출시 후 동시접속자수 등 유저 지표가 꾸준히 증가했다. 국가별 유저들간 협력/경쟁 구도가 글로벌 배틀 커뮤니티 형성으로 이어졌으며, 유저 인프라와 커뮤니티 및 전투지표 등 다방면에서 역대 엔씨소프트 게임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11월 4일 런칭 후 매주 신규 월드를 증설해오고 있다. 12월 10일(금)에는 신규 월드 ‘아툰’을 추가 개설해 총 16개 월드, 192개 서버를 운영 예정이다. 2022년에는 북미, 유럽, 남미 등으로 출시 지역을 확대한다.

신규 영지 ‘아덴’과 신규 클래스 ‘다크엘프’ 등 신규 콘텐츠 공개
리니지W는 신규 영지 ‘아덴’을 업데이트 한다. 유저는 메인 영지에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켄트성’을 무대로 첫 공성전도 공개된다.

신규 클래스 ‘다크엘프’도 선보인다. 다크엘프는 근거리 암살자 컨셉에 맞춰 PvP에 특화된 신규 클래스다. 유저는 다크엘프를 새롭게 육성하거나 기존 클래스에서 다크엘프로 전환할 수도 있다.

공성전, 서버침공, 월드 전장 등 대규모 전투 콘텐츠 준비 중
서버와 월드를 오가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도 선보인다. 유저는 서버침공을 통해 혈맹 단위로 다른 서버에서도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혈맹 단위를 묶는 ‘연합’ 시스템을 통해 더 큰 규모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첫 번째 월드 전장 ‘마법사의 연구소’도 오픈한다. 리니지W는 기획 단계부터 월드 단위 전투 구현을 목표로 개발했다. 유저는 월드 내 모든 혈맹을 수용 가능한 월드 전장에서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상아탑, 오만의 탑 등의 월드 전장과 월드 거래소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 시스템 개편...유저 아이템 가치 보존과 인게임 경제 선순환 추구
리니지W는 유저의 자산 가치 보존을 최우선에 두고, 아이템 제작 시스템을 개선했다. 최상급 아이템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하도록 기획했다. 일부 아이템은 유료 콘텐츠를 통해서도 제작할 수 있다. 서버별로 제작 가능한 아이템 수량을 제한하고 상위 등급 아이템 제작 시 기존 아이템을 사용하는 등 아이템 자산 가치 보존에 집중한다.

엔씨소프트는 안정적인 게임 운영과 유저 편의성 향상을 위해 다수의 콘텐츠를 개선 예정이다. 보스 몬스터의 아이템 드랍 방식 역시 공략 난이도에 따라 보상을 얻는 합리적인 구조를 선보인다.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을 통해 소개한 내용은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적용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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