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게임 크로스파이어X가 ‘더 게임 어워즈 2021(이하 TGA)’에서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정식출시 일정을 발표했다. 크로스파이어X는 2022년 2월 10일 XSX/S, Xbox one을 통해 글로벌 전 지역에 동시 출시된다.

이날 발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9일 개최된 세계 최고 권위의 게임 시상식 TGA 2021를 통해 진행됐다. 함께 공개된 2분 분량의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가상의 글로벌 군사 기업 글로벌 리스크와 블랙 리스트가 대립하는 크로스파이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잡은 시네마틱 전투 장면과 실제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크로스파이어X는 스마일게이트가 크로스파이어의 IP(지식재산권)를 기반, 최초로 선보이는 차세대 콘솔 게임이다. 크로스파이어X는 언리얼엔진4을 사용한 그래픽을 바탕으로 타격감을 살려낸 기술이 구현됐다.

또한, 크로스파이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새롭게 구축한 싱글캠페인, 원작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멀티플레이 콘텐츠, 독자적인 캐릭터 성장 시스템 ‘택티컬 그로스 시스템’을 비롯한 크로스파이어X만의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크로스파이어의 세계관이 스토리과 캐릭터를 통해 최초로 구체화 되는 싱글 캠페인은 핀란드 개발사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맡았다.

더불어, 크로파이어X는 XSX에서는 4K 해상도에서 60FPS이상의 부드러운 화면을 즐길 수 있으며, 확연히 줄어든 로딩 시간으로 심리스 플레이 환경을 구축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월 10일까지 정식 출시를 위한 준비를 갖추고 전세계 유저들에게 최고의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