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2022년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168억 4천만 원을 지원한다.

교육 콘텐츠, 케이팝, 패션 등 한류와 관련된 한국 소재의 콘텐츠를 가상 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게임·애니메이션 콘텐츠, 확장 가상 세계 플랫폼 기반 사업에 44억 원이 지원되며, 전통문화생활 및 전통놀이 체험 콘텐츠 제작 지원에 30억 원, 확장 가상 세계를 활용한 한국 패션 콘텐츠 제작 홍보 마케팅에 23억 원 등이 배정됐다.

또한 확장 가상 세계 콘텐츠 구현에 필요한 다양한 3차원 데이터를 구축해 개방(24억 5천만 원)하는 등 콘텐츠 산업 육성 기반에도 힘써나갈 방침이다.

황희 장관은 “전 연령대와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내년에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들은 문화 향유에서의 메타버스 시대를 한 발 앞당길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한류를 사랑하는 세계 모든 사람들이 메타버스를 통해 우리 문화를 함께 즐기고 소통하며 동시에 예술인, 콘텐츠 창작, 제작인들이 시공간적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창작을 시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는 새로운 형태의 일자리를 마련하는 데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