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디지털 팬페스티벌의 개최를 앞두고 액토즈소프트가 행사와 관련된 유저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라이브 방송을 열었다.

최정해 실장과 김승현 팀장은 20일 레터라이브 특별편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해 행사를 준비 중이며 현재 상황에서 오프라인 행사에 100명의 유저를 초청하는 것은 가능해 보인다”고 설명했다. 

다만 2월 초 질병관리청의 방역수칙에 따라 최악의 경우 오프라인 초청이 무산될 가능성은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액토즈소프트는 2022년 2월 12일 개최될 파이널판타지14 디지털 팬페스티벌에 온택트로 100명, 오프라인에 100명의 유저를 초청할 예정으로, 현재 6천명이 넘는 유저들이 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당첨 발표는 24일에 공지사항으로 공개한다.

현장에서 별도의 이벤트는 없으며 마스크를 착용하고 음식물의 취식 또한 불가능하다. 라이브 방송 시간에 이동은 제한되지만 이외의 현장 이벤트 시간에 자유롭게 행사장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식사나 음식물을 취식해야 한다.


요시다 나오키 P/D의 기조강연은 오전 11시에 시작되어, 굿즈 제작 비하인드, 온라인 콘테스트, 라이브 Q&A, 빛의 성우, The Primals 공연 등이 오후 9시 경까지 이어진다. 

행사를 기념해 스퀘어에닉스의 공식 굿즈를 비롯해 국내에서 제작한 한국 공식 굿즈가 판매될 예정이며, 인게임 아이템 달고래 뿔피리, 리디아-엣지-로자 꼬마 친구, 악보 세트가 할인되어 판매된다. 17/19년 팬페스티벌 아이템도 최초로 할인된다.


액토즈소프트 최정해 실장은 “이번 행사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이렇게 많은 관심을 주실 줄 몰랐는데 너무 감사드린다. 방역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행사를 준비하겠으니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많은 관람을 해주시면 좋겠다. 올해 유저들이 파이널판타지14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