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5.28 토 21:37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블루아카이브의 강점,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최호경 기자 | 승인 2021.12.23 12:46

블루 아카이브가 몰입도 넘치는 스토리와 캐릭터로 호평을 받고 있다.

스토리 몰입도와 소유욕을 자극하는 캐릭터가 게임의 강점으로 손꼽힌다. 블루 아카이브의 유행어 ‘몰?루’가 각종 커뮤니티에서 활용되며 게임의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블루 아카이브는 거대한 학원도시 키보토스에서 펼쳐지는 학생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다. 유저는 학원을 둘러싼 이야기들을 감상하고 등장 캐릭터들에 이입하며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폐교 위기에 처한 아비도스 학원 이야기, 이벤트 스토리 벚꽃만발 축제 대소동, 게임개발부의 이야기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 등 기존 콘텐츠와 더불어 새롭게 선보인 모든 스토리 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비도스 폐교를 막기 위한 소녀들의 발랄한 이야기
아비도스의 대책위원회 이야기는 블루 아카이브의 첫 메인 스토리로, 불어나는 빚으로 폐교 위기에 처한 아비도스를 지키기 위한 소녀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매일 힘겹게 버티는 학생들이지만 이 과정에서 소녀들의 밝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빚을 갚기 위해 은행을 털자고 제안하는 시로코, 학생들 몰래 라면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세리카 등 재미있는 청춘 판타지와 함께 비밀을 품고 있는 호시노 이야기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블루 아카이브에 숨겨진 세계관과 이야기를 마치 실타래를 푸는 것처럼 몰입하여 즐길 수 있다.

벚꽃만발 축제 대소동에 등장한 엉뚱한 닌자 이즈나
지난 30일에 선보인 이벤트 스토리 벚꽃만발 축제 대소동에 등장한 이즈나가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키보토스 최고의 닌자를 꿈꾸는 이즈나는 유저을 주군으로 따르며 꿈을 추구하는 캐릭터이며, 톡톡 튀는 성격과 순진무구한 매력에 빠져들게 한다.

이벤트 스토리는 축제를 방해하는 적을 처리하기 위해 선생님을 백귀야행 연합학원으로 초대하고 이즈나가 선생님을 주군으로 따르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커뮤니티에 이즈나의 대사 ‘아루지도노(주군)!’, ‘닌닌’ 등을 활용한 게시글이 다수 게재되었고, 이즈나 소재의 2차 창작 콘텐츠들이 업로드되며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게임개발부 귀여운 쌍둥이 미도리&모모이와 벌써 시작된 유저들의 아리스 앓이
14일에 업데이트한 메인 스토리 vol.2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 제1장 레트로틱 로망’에서 등장한 게임개발부 소속 미도리, 모모이 그리고 아리스가 유저들의 마음을 또한번 흔들고 있다.

게임개발부의 모든 캐릭터를 반드시 모으겠다는 유저들이 생겨나는 것. 이는 스토리에서 드러난 귀여운 게임 개발자 미도리&모모이와 게임에 진심을 다하는 아리스의 모습이 결정적이었다.

게임개발부는 동아리폐지 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전설의 게임 G.Bible을 찾으러 폐허로 떠나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녀 아리스를 만난다. 대화 방법을 게임으로 배운 아리스는 온갖 게임 대사와 밈(유행)을 따라하며 귀여운 매력을 발산한다. 이에 매료된 유저들은 아직 정식 캐릭터로 나오지 않은 아리스, 유즈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