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출시되는 MMORPG는 많지만 시간을 투자할만한 게임은 많지 않다. 그 가운데 무협 장르 게임은 더욱 찾기 어렵다. 

텐센트의 신규 게임 브랜드 레벨인피니트에서 준비 중인 천애명월도M은 단비 같은 게임이 다. PC 원작으로 상당한 볼륨과 재미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무협의 기본기와 MMORPG가 가진 재미를 계승한 만큼, 모바일 또한 그 가능성을 담고 있다.

문파를 선택하고 캐릭터들 사이에 엮인 스토리를 풀어가다 보면 흥미로운 무협지 느낌이 물씬 풍겨난다. 강호의 도리를 읊는 대사는 다소 투박하고 촌스럽지만 경공과 필살기를 사용하는 무협 세계관에 이런 올드한 느낌이 오히려 어울린다. 

캐릭터 생성과 커스터마이징은 수준급 퀄리티다. 기능 자체는 다른 MMORPG와 비슷하나 얼굴의 윤곽을 조절하는 등의 디테일적인 측면에서 온라인게임에 비교될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천애명월도M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자체 개발한 퀵실버 엔진으로 제작됐다. 당시 개발사는 ‘추구하는 방향성을 만족시켜주는 엔진이 없어 개발했다’고 밝혔는데, 배경 표현에서 강호 특유의 감성을 드러내는데 최적화된 느낌을 준다. 각각의 거리와 배경을 방문해 돌아보는 것만으로 하나의 재미요소가 될 정도다.  

아쉬운 점은 원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대경공을 살리지 못한 부분이다. 천애명월도의 경공은 타 무협 게임에서의 경공과는 다른 특별함이 있었다. 초반에 사용하는 경공은 흔히 볼 수 있는 수준이지만 일정 레벨을 돌파하면 문파만의 특색이 드러나는 대경공을 사용할 수 있다. 

대경공이란 우산이나 꽃을 뿌리며 날아가는 천향이나 호리병을 들고 손에 불을 붙이며 날아가는 개방 등 문파 개성이 녹아든 경공으로 영상미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원작에서 대경공이 가지는 의미가 상당히 강해, 유저들에게 매력을 어필하는 요소였는데 모바일 환경의 이유로 천애명월도M에서 원작의 장점이 축소됐다. 

전투 또한 무난하고 단조롭다. 화려하고 광역기인 스킬을 난사하는 재미는 있는데, 스킬간의 연계에서 어색함이 있다. 기본적으로 몰이사냥을 전제로 하고 있으나 많은 양의 적을 동시에 제압하는 손맛은 조금 부족한 편이다.

때문에 전투를 중시하는 유저들에게 천애명월도M은 다소 박한 평가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 전투 시스템의 디테일이 부족해 스킬의 연계 과정이 투박하고 깔끔한 맛이 다소 부족한 탓이다. 전투의 디테일은 무협이란 큰 소재에서 작은 요소로 판단할 수도 있지만, 유저들에게 이러한 부분은 게임의 아쉽게 느껴질 가능성이 있다.

천애명월도M은 장점과 단점이 명확한 게임이다. 고룡 작가의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는 깊이와 몰입도에서 강점을 가지며 디테일한 커스터마이징과 배경처리는 눈을 즐겁게 한다. 다만 화려한 배경과 무공 등은 눈을 사로잡을 수 있으나, 전투 시스템의 마감은 다소 부족하다.

단점이 있지만 무협게임을 찾던 유저들에게 매력을 어필할 가능성은 남아있다. 무협만의 니즈가 뚜렷하고 원작이 가진 탄탄함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대경공은 아쉽게 표현됐으나 무협 장르가 가지는 특유의 분위기와 장점들은 존재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