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게임 출시에 앞서 비공개테스트를 실시하고 별도 피드백 없이 정식 출시하는 것이 업계 관행이지만 프로젝트 D는 이와는 정반대의 행보를 보이며 유저 친화적인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 12월 알파 테스트에서 처음 프로젝트 D를 선보인 뒤 향후 개발 현황, 계획을 알려 달라는 수많은 유저들의 요청이 이어졌다. 테스트 마지막 날 개발진은 매달 마지막주 금요일에 유저들과 만나 ‘프로젝트 D’의 새로운 소식을 전달할 것을 약속했다.

매달 유저와 만나는 Open Development
프로젝트 D 개발진은 알파 테스트 이후 약 한 달 만에 유저들을 찾아왔다. 넥슨지티 김명현 본부장, 정동일 기획팀장 등 개발진이 테스트 당시 유저들이 전달한 피드백, 향후 업데이트 계획 등의 내용을 다뤘으며 무엇보다도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을 먼저 발표했다. 

매달 온라인 쇼케이스 이후 정기 테스트를 실시하고 5월중 스팀을 통해 베타 테스트 진행 예정임을 공표했다. 또,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어하는 유저들을 위해 잠시 서버를 오픈해 ‘깜짝 랜파티’를 실시하고, 개발자들로 이뤄진 팀이 무작위로 유저들과 대결을 펼쳐 승리한 유저에게 프로젝트 D 마우스 패드, 넥슨캐시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슈팅 게임에 일가견 있는 진성 게이머들의 게임
프로젝트 D는 슈팅 게임에 진심인 개발진이 야심차게 내놓은 신작이다. 알파 테스트 당시 지금이라도 당장 서비스해도 될 정도로 퀄리티가 높다는 평가가 많았다. 무엇보다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100% 이해하고 적절히 반영해 나가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매 쇼케이스에서 총기 밸런스 조정, 파쿠르 액션 강화, 엄폐물 파괴 등 슈팅 게임 본연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세세한 수정 작업을 안내했으며,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건의한 내용을 이미 제작했거나 개발에 착수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보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유저 소통
프로젝트 D는 3월 25일 세 번째 ‘D-DAY’와 함께 4월에도 한 차례 더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새롭게 추가하고 변한 게임을 거리낌없이 유저들에게 선보이고 더욱 완성된 게임 개발을 위해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예정이며, 5월에는 스팀 베타 테스트를 실시해 글로벌 유저들을 만날 계획이다.

넥슨지티 김명현 본부장은 “이용자분들의 소중한 의견들이 모여 한 층 더 완성된 프로젝트 D를 만들어 가고 있다”라며 “슈팅 게임 본연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긴밀하고 지속적으로 유저분들과 소통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