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5 수 23:29
상단여백
HOME 취재
넵튠, 웹 3.0 카카오 메타버스 플랫폼 '컬러버스' 공개
정규민 기자 | 승인 2022.06.07 18:51

카카오 계열사 넵튠이 메타버스 플랫폼 ‘컬러버스’를 공개했다.

정욱 대표는 7일 개최된 카카오 미디어데이에서 신규 메타버스 플랫폼 컬러버스의 콘텐츠와 웹, 앱 호환 기능을 발표했다.

컬러버스는 웹 스트리밍 기술로 2D와 3D를 제약 없이 넘나든다. 카카오 친구 리스트에서 앱 설치 없이 3D 메타버스로 진입하거나 카카오나 멜론 또는 웹에서 컬러버스 월드로 접근한다. 반대로 컬러버스에서 멜론이나 카카오로 복귀가 가능하다.

유명 의류 브랜드의 홈페이지, SNS 채널로부터 접속도 지원한다. 특정 제품을 아바타에 입혀보거나 미니게임을 제공하는 기초적인 프로모션 활동부터 브랜드와 관련된 영상 상영이나 작품 전시회를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다.

아이템, 아바타, 랜드와 같은 컬러버스 자체 콘텐츠는 직접 제작, 판매한다. 크리에이터가 만든 콘텐츠는 마켓플레이스로 판매되고 콘텐츠를 구매한 유저는 사용 또는 재가공, 판매 권한을 얻는다. 즉석에서 은행 업무를 보거나 웹툰, 웹소설 같은 디지털 콘텐츠도 제공된다.

컬러버스는 유저 금전 거래에 긍정적인 입장이다. 콘텐츠 제작자가 원하면 금전 거래는 가능한데 NFT, 코인 연동의 경우 국내 규제를 선행 해결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넵튠 정욱 대표는 “보라와 여러 계획을 구상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가상경제 공동체가 회사처럼 발전할 수 있도록 논의하겠다”라고 말했다.

정규민 기자  qum@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