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의 팬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생태계를 조성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한장겸 부사장은 23일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에서 ‘메타 토이 드래곤즈: NFT에서 메타버스까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 웹3.0 사업 계획을 소개했다.

그는 NFT 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신뢰성을 강조했다. 투자 이후 발행자가 도주하는 사례가 늘어나며 신뢰를 얻기 힘들었는데 말뿐인 로드맵이 아니라 사업을 시작하고 마케팅을 진행해 신뢰성을 올렸다는 것. 실제로 지난 2월 발행한 '메타 토이 드래곤즈'는 전 세계 거래량 9위에 오르며 흥행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보유한 크리에이터 IP 중심의 메타버스 구축 계획도 발표했다. 크리에이터 IP로 NFT를 발행하고 팬들이 모여 커뮤니티를 형성하면 NFT의 가치를 유지하는 동시에 메타버스로 발전한다는 설명이다.

커뮤니티 중심의 메타버스에서 팬들은 직접 굿즈 제작을 의뢰하며 토큰 이코노미를 현물로 연결하고 크리에이터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그는 “크리에이터 IP를 활용해 팬덤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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