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가 기상술사 업데이트와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이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수, 동시 접속자 수 등의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

로스트아크는 7월 6일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 업데이트와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 여름 축제 마하라카 페스티벌을 포함한 여름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업데이트 당일부터 첫 주말인 10일까지 전월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424%, 복귀 모험가 수는 392%가 증가했다. 동시 접속자 수는 122%, 월간 순 모험가 수는 118%가 증가하는 등 대부분의 지표가 큰 상승세를 그렸다.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는 자연과 공명해 햇빛, 비, 바람 등의 기상 현상을 스킬로 사용하며 근거리에서 우산을 활용한 공격으로 적을 제압하는 독특한 콘셉이다. 또한 같은 파티원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이로운 효과를 부여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9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로 성장 지원 레벨을 아이템 레벨 1,460까지 확대해 엘가시아를 빠르게 즐길 수 있으며 아이템 레벨 1,415~1,460 구간에서 재련 비용 할인 및 재련 성공 확률을 높여주는 재련 지원 효과가 적용된다. 모든 모험가들에게 캐릭터를 아이템 레벨 1,340까지 단숨에 성장시켜 베른 남부에서 모험을 시작할 수 있는 점핑권도 지급하고 있다.

여름 축제 2022 SUMMER 마하라카 페스티벌로 축제의 섬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서 미니 게임을 즐기고 게임 플레이로 수집한 특별 재화 ‘마하라카 잎새’와 ‘빛나는 마하라카 열매’를 한정 펫과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의 참여를 통해 사회에 온정을 전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도 다시 한번 진행한다. 지난 2021년 진행된 바 있는 캠페인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모험가들이 기부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모험가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에 개발진 모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모든 유저가 이번 여름 페스티벌 기간 동안 풍성한 혜택으로 축제를 만끽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가올 신규 콘텐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