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22의 결승전에 진출한 20개의 개발사를  발표했다. 탑 20에는 게임의 창의성과 혁신성이 돋보이는 액션, RPG, 퍼즐, 아케이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인디 게임이 포함됐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모바일게임 생태계를 이끌어갈 인디 게임 개발사를 발굴하고 이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6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된 이래로 일본, 유럽 지역에서도 개최되는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확대, 전 세계 인디 개발자를 위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구글은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탑 20으로 선정된 인디 게임 개발사에 게임 프로모션, 멘토링 및 컨설팅, 마케팅 캠페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는 2021년 탑 3로 선정되었던 인디 게임 개발사 하이디어의 게임 개발 지원금 4,500만 원, 구글의 게임 홍보 마케팅 지원 및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가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유저 심사위원단과 구글플레이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은 게임의 혁신성, 재미, 디자인, 기술력 및 품질 등의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오는 2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탑 10 개발사를 선정한다. 

유저 및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탑 20 게임을 직접 체험한 후 각 게임별 후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심사 및 투표하여 10개의 게임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탑 10 선정 결과는 오는 25일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웹사이트에서 발표된다. 탑 10 개발사는 9월 3일 메타버스로 진행되는 온라인 결승전에서 개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게임을 소개하고 심사위원단과 질의응답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전문가 심사위원단과 유저 심사위원단의 평가 점수를 합산해 탑 3 개발사가 최종 선정된다. 탑 3 선정을 위한 심사와 별개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기 게임상’ 투표가 오는 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은 온라인 결승전에서 탑 3 개발사와 함께 발표된다. 

구글플레이 이형원 한국 파트너십 총괄은 “구글은 지난 6년간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해오면서 올해 탑 20 개발사를 포함해 수많은 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혁신성을 보며 영감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 인디 게임의 발전과 건강한 모바일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구글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인디 개발자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활약하고 콘텐츠 고도화 및 비즈니스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