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5 수 23:29
상단여백
HOME 취재
"17주년 축하" 던파-메이플-피파 디렉터가 모였다
정규민 기자 | 승인 2022.08.04 19:27

던전앤파이터 17주년 특별 방송에 메이플스토리와 피파온라인의 디렉터들이 깜짝 방문했다.

던전앤파이터의 윤명진 디렉터가 진행한 17주년 특별 라이브 방송에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와 피파온라인 박정무 그룹장이 깜짝 방문해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윤명진 디렉터는 “최근 불거진 서버 문제에 진심 어린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방송을 시작했다. 이어 등장한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와 피파온라인 박정무 그룹장은 “축하를 위해 방문했는데 같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분위기를 환기했다.

윤명진 디렉터는 던전앤파이터 17주년 기념 및 사과 보상 ‘띵스 벌스데이 기프트’를 공개했다. 게임에 접속하면 계정 당 1회에 한해 보상이 지급되며 선물은 클론 레어 아바타 풀세트 상자, 찬란한 엠블렘(계정귀속) 풀세트 선택 상자, 아바타 정수, 프리미엄 플래티넘 엠블렘 선택 상자(계정귀속)로 구성됐다.

이어 디렉터들의 17주년 기념 케이크 먹방이 진행됐다. 강원기 디렉터는 “라이브 먹방은 진행하기 쉽다. 할 말이 없을 때 한 번씩 음식을 먹으면 된다”라며 너스레를 떨었고 박정무 그룹장은 “녹화 방송과 라이브 모두 불러만 주신다면 언제든 도움을 드리겠다”라며 힘을 보탰다.

방송 막바지 공개한 마지막 선물은 17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17종류 미션이다. ‘17’과 관련된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을 지급하며 105레벨 신화 선택 상자, 105레벨 고정 옵션 에픽 방어구/액세서리/특수장비 선택 상자, 성장 지원 종합 상자, 17주년 기념 크리쳐를 제공한다.

윤명진 디렉터는 축하를 위해 찾은 두 명에게 17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의 평가를 부탁했다.

강원기 디렉터는 “던전앤파이터는 좋은 경쟁자이자 동반자다. 17주년은 유저들의 사랑으로 이뤄낸 결과이며 정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최근 실수가 있었지만 넓은 마음으로 믿어주시면 꼭 보답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조언했으며,

박정무 그룹장은 “정말 대단하다. 17년 동안 서비스를 지속한 것만으로 세계적인 기록이며 기념하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피파온라인도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윤명진 디렉터는 “실수에 대해 다시 사과드린다. 새로운 것에 적응하느라 진통이 있어도 과감한 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급하지 않게 천천히 더 나은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정규민 기자  qum@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