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5 수 23:29
상단여백
HOME 취재
SKT, 보라매 사옥에 AI 전시-학습 공간 조성
정규민 기자 | 승인 2022.08.11 09:56

SK텔레콤이 서울 보라매 사옥에 디지털 융합 인재를 위한 전시 및 학습 공간을 마련하고 디지털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

SK텔레콤은 10일 서울 보라매 사옥에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K-디지털 플랫폼’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은 디지털 융합 훈련 인프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인력 양성을 위한 전시, 체험 공간인 인공지능(AI) 테크랩과 디지털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는 K-디지털 FLY AI로 구성된다.

SK텔레콤은 디지털 플랫폼에 AI 반도체 사피온(Sapeon), 슈퍼노바(Supernova), 비전 AI, AI 기반의 머신 비전 등을 전시하고 청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분야의 프로젝트형 교육과정(K-Digital Training FLY AI)도 운영하고 있다.

6월 말부터 첫 번째 기수 50여 명을 선발해 총 400시간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과정은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머신러닝 프레임워크, 딥러닝 모델 등의 교과목과 프로그래밍 실습으로 구성됐다. 앞으로는 연간 2개 기수를 운영해 전문 인재 100여 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이준호 ESG 담당은 “인프라와 기술을 지역사회에 개방하고 실무 맞춤형 교육으로 우수 인력을 양성해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정규민 기자  qum@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