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공지능 연구개발 경진대회(AI 그랜드 챌린지): 정책지원 인공지능’ 참가팀을 9월 13일까지 모집한다.

AI 그랜드 챌린지는 2017년부터 진행되었으며 실제 연구역량을 중심으로 연구 수행기관을 선발하는 도전 및 경쟁형 연구개발(R&D) 경진대회다. 참가자들은 자발적으로 진행한 사전 연구를 바탕으로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며 실력을 겨룬다.

이번 AI 그랜드 챌린지는 ‘정책지원 인공지능’을 주제로 개최되며 보고서, 통계 자료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AI가 분석하고 이해해 정보 생성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대회는 12월 1단계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경진대회는 대학, 기업, 연구기관, 연구조합, 개인, 연합체(컨소시엄)가 다양한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팀 접수 마감 후, 세부 문제정의서, 추가 기술문서, 샘플 데이터 등 대회 준비를 위한 제반 자료가 참가팀에 배포된다.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 설명회도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결과에 따라 12월 총 6개 우수 연구팀이 선발되며 과기정통부 장관 상장과 함께 연 10억 원 내외의 후속 연구비가 2년 동안 지원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로 창의적 문제 해결 아이디어가 반영된 AI 기술을 확보하고 우리나라가 디지털 패권국가로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