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세기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한 라인게임즈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23일 출항을 앞두고 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시리즈 30주년 기념 타이틀로. 대항해시대2와 대항해시대 외전을 기반으로 교역, 모험, 전투 시스템이 핵심이다. 특히, 교역은 원작부터 많은 유저들이 즐겼던 콘텐츠로 게임 재화인 두카트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출시를 기준으로 5명의 제독 캐릭터가 존재하며 각각의 제독들은 크게 교역, 모험, 전투 중 특화 항목을 가진다. 이 중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제독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선택한 제독에 따라 국적, 시작 항구, 시작 함선이 결정된다.

이 중 알 베자스는 교역에 특화된 제독으로 오스만 상인 출신의 억만장자의 꿈을 가지고 있다. 제독의 배경에 맞춰 가격 할인, 구매 수량 증가 등 교역품 구매 시 활용 가능한 기술과 효과를 지닌다.

교역의 핵심은 물품을 거래하면서 얻는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모든 교역은 각각의 항구에 있는 교역소에서 이뤄진다. 교역품은 식료품, 가축, 공예품을 비롯해 명산품 등으로 분류되며 가격은 각 지역의 역사적, 문화적, 교역 거리에 의해 결정된다. 이를 이용해 손해를 볼 수도, 이윤을 남길 수 있다.

큰돈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세를 잘 확인해야 하는데, 시세에 영향을 주는 수많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특정 이벤트로 갑자기 교역품 가격이 폭등하거나 폭락할 수 있다. 또한 해당 도시에 일정 교역품에 대한 유행이 돌아 가격이 올라가거나 과잉 상태로 급락할 수 있다. 문화적인 요소도 교역품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거나 종교적 이유로 금주를 하는 아랍 계열 도시에서 주류 교역에 대한 거래가 무의미할 수 있다.


시세 동향은 교역소에서 그래프에서 확인 가능하다. 1주일 최고 및 최저 원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이득이 남는 교역품을 예상할 수 있다. 교역소에서 추천 상품도 존재하며 이는 현재 시세를 기준으로 가장 큰 이득의 상품을 보여준다. 협상으로 교역소 직원과 가격을 조율할 수도 있다.

명산품으로 분류된 교역품도 존재한다. 아시아 지역에서 구할 수 있는 육두구, 메이스, 후추 같은 향신료가 명산품의 대표적인 상품이다. 명산품은 가치도 중요하지만 일정 금액 이상 거래 시 공헌도까지 입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