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5 수 23:29
상단여백
HOME 취재
뉴스테이트 모바일, 어쌔신 크리드 콜라보-실험실 오픈
최호경 기자 | 승인 2022.08.19 17:38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8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어쌔신 크리드 컬래버레이션, ▲뉴스테이트 실험실 오픈 및 첫 프로젝트 아킨타: 바운티 로얄 공개, ▲신규 SR Lynx(링스) AMR, ▲서바이버 패스 Vol.10 추가 등이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은 9월 22일까지 어쌔신 크리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와 어쌔신 크리드: 로그의 주인공인 에지오와 셰이의 테마가 적용된 의상, 헬멧, 배낭, 무기, 차량, 낙하산, 와펜 등의 아이템이 등장한다. 아이템은 어쌔신 크리드 테마 크레이트 및 출석/미션 달성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다.

뉴스테이트 실험실은 게임의 새로운 설정과 기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실험 콘텐츠다. 첫 실험인 ‘아킨타: 바운티 로얄’은 생존 보다 상금을 위해 경쟁하는 프로젝트로, 9월 2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신규 맵인 아킨타에서 3인칭의 스쿼드 모드로만 플레이 가능하고 최대 참여 인원은 36인이다. 

참여를 위한 플레이 티켓 아이템은 일부 이용자에게 1차 제공되었으며, 초대 티켓을 받으면 프로젝트에 추가로 참여할 수 있다. 티켓은 참여 권한이 있는 이용자로부터 부여받거나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총기로 50 BMG탄을 사용하는 신규 SR Lynx AMR도 추가됐다. 모든 맵의 보급상자에서 등장하며, 트로이 체스터 지역의 경찰서 무기함에도 특정 확률로 나타난다. SR중 가장 강력한 데미지로 장거리에서 적이나 차량을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량을 관통하여 탑승자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차량 사격 시 추가 데미지가 적용된다. 

 

기본 장전된 10발의 탄환 이외에 탄을 추가로 획득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스코프 슬롯만 사용 가능한 총기다. 이 외에 S1897 C2 커스터마이징에 슬러그 탄이 추가되었고, S12K C2 커스터마이징에 대용량 탄창이 신규로 추가됐다.

서바이버 패스 Vol.10의 주인공은 드림러너 팩션 소속의 해커 '샤이디(Shy-D)'다. 스토리 미션을 달성하면 샤이디의 모든 코스튬과 페이스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프리미엄 패스로 업그레이드한 유저는 드림러너 샤이디 코스튬 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플러스 패스 구입 시, 더욱 풍성한 보상을 즉시 획득할 수 있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