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MMORPG 블레이드앤소울2의 1주년 기념 OST 앨범 '1st Anniversary: REBORN'을 24일 공식 발매했다.

이번 블소2 앨범은 1주년을 맞이하여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음악으로 구성됐다. ▲블소2의 신규 타이틀곡 ‘REBORN’ ▲해월 대륙 내 주요 거점의 배경 음악이 되는 ‘붉은 달 사막’, ‘예도항’, ‘풍백문’ ▲신규 클래스 비수의 테마 음악 ‘비수’ ▲원작의 재미와 추억을 되살리는 ‘염화대성’과 ‘포화란의 초대장’의 리메이크 버전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작곡 및 편곡에는 ▲NCSOUND(엔씨사운드) ▲게임 및 트레일러 음악 제작으로 유명한 유니크 혼 스튜디오(Unique Horns Studios) ▲폴란드의 유명 게임 음악 작곡가 크리스토프 비에진키에비치(Krzysztof Wierzynkiewicz) ▲작곡가 박정환 등 전세계 다양한 뮤지션이 참여해 동양적인 매력을 담은 블소2의 판타지 세계를 표현했다.

블소2 OST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소2의 다양한 사운드 제작 과정을 담은 ‘사운드 메이킹’ 영상 두 편도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31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한편, 블소2는 24일 진행하는 1주년 기념 업데이트 ‘REBORN’으로 신규 콘텐츠 및 이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