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1 목 10:15
상단여백
HOME 취재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출시 27일 누적 매출 100억 돌파
김소현 기자 | 승인 2022.09.14 16:09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누적 매출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

크로니클은 8년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MMORPG로, 지난 8월 16일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하이브로 동시 출시했다. 
 
출시 27일만에 기록한 누적 매출 100억 원의 성과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한국 출시 동 기간 성과의 5배에 이르는 기록이다. 특히 이용자의 여러 환경에 대응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원스토어와 PC버전에서 거둔 매출은 전체의 37%에 이른다. 

마켓 성과를 통합 반영하는 모바일인덱스 출처의 네이버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도 10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한 달간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크로니클이 IP 원작과 같은 뛰어난 성과를 거두면서 오는 11월로 예정된 해외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서머너즈 워가 동서양에서 고른 인기로 전체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거두며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게임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크로니클 역시 이에 버금가는 글로벌 성과가 기대된다.

크로니클은 다채로운 소환수를 속성∙스킬에 따라 조합해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고 전투하는 서머너즈 워의 전략적 재미에 MMORPG 장르에 맞는 콘텐츠를 더해 웰메이드 게임으로 인정받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한국 모바일게임 최초로 글로벌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이래로 현재까지 2조 9천억 원의 매출, 1억 6천만 다운로드의 기록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K-게임으로 세계 시장에 이름을 떨치고 있다. 이러한 서머너즈 워 IP를 계승한 크로니클을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기반으로 세계 가장 많은 인구가 사랑하는 한국의 MMO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현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