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1 목 10:15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새로운 모험의 시작' 파이널판타지14, V6.1 업데이트
최호경 기자 | 승인 2022.10.06 18:17

파이널판타지14의 하이델린-조디아크 편 완결 이후 새로운 모험의 서막을 알리는 메인 스토리가 공개됐다.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는 지난 확장팩 효월의 종언에서 완결된 파이널판타지14의 첫 시나리오 ‘하이델린-조디아크 편’ 이후 새로운 모험의 서막을 알리는 신규 메인 스토리다. 신규 인스턴스 던전 ‘알자달 해저 유적’, 신규 고난이도 토벌전 ‘종극의 결전’과 신규 연대기 퀘스트 ‘에오르제아의 신화’와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찬란한 신역 아글라이아’가 공개됐다.

이와 함께, 파이널판타지14에 최초로 도입되는 5대5 PvP 콘텐츠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가 추가됐다. 전략적인 요소가 가미된 총 3개의 맵에서 ‘에오르제아 도시 군사 동맹’이 소규모 인원으로 펼치는 국지전을 콘셉트의 모의 전투다. 직업, 레벨, 역할의 제한 없이 30레벨 이상 유저라면 동등한 조건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랭크 별 실시간 매칭 시스템으로 보다 빠르고 화려한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생 에오르제아의 주요 퀘스트에 등장하는 던전 및 토벌전에 NPC와 함께 공략 가능 하도록 ‘임무 지원’ 시스템과 복잡했던 길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업데이트 됐다. 

크리스탈샵에서 구매 가능한 장비 아이템을 시착할 수 있는 ‘환상 의상실’ 시스템과 이용자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모험가 카드’ 시스템, 지난 여정을 다시 한번 감상할 수 있는 ‘추억의 견문록’, 토지를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추첨 판매’ 방식 도입 등 유저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슈가르드의 신규 하우징 구역 지고천 거리와 신규 감정 표현, 신규 탈 것, 신규 ‘꼬마 친구’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파이널판타지14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를 기념해 액토즈소프트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가맹 PC방에서 1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PC방 포인트를 주말 동안 두 배로 지급하는 버닝 이벤트가 시작되고, 게이밍 모니터, 아이패드 미니, 효월의 종언 장마우스 패드, 아젬 크리스탈 그립톡 등 다양한 경품과 굿즈 상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가맹 PC방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오케스트리온 악보: The Worm’s Tail(Journeys Version)’ 및 꼬마 친구 ‘네이밍웨이’를 지급하는 쿠폰도 마련했다.  

신규 이용자는 60레벨 및 첫 번째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며, 우대 서버 혜택에 해당되는 서버에서 시작하면 79레벨까지 경험치 증가 버프와 ‘은빛 초코보 깃털’을 제공한다. 

신규 가입 후 7일간 접속만 해도 ‘꿀빵’, ‘전송망 이용권’, ‘군용 전투 설명서’, 레벨 별 장비 세트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지급하고, ‘헤르메스의 신발’, ‘초승달 고깔모자’, 초코보 갑주 ‘메이드 갑주’, 꼬마 친구 ‘뚱냥이’와 ‘불행 토끼’, 연기 교본 ‘승리의 함성’, 헤어 카탈로그 ‘성인의 날개’, 탈 것 ‘신선판다’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신규 이용자에게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정액제 상품을 구매한 신규 이용자에게는 ‘7일 무료 이용권’ 및 80레벨 점핑 아이템 2종, 80레벨 장신구 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정액제 상품을 구매한 복귀 이용자는 ‘3일 무료 이용권’을 지급하고, 최신 업데이트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90레벨 장비 풀세트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V6.1 ‘새로운 모험’의 신규 콘텐츠를 체험하면 ‘비활성 꽃잎형 클러스터’를 제공하고, ‘도사 의상 세트’, 탈것 ‘검은 페가수스’, ‘보강된 하데스 무기’를 지급하는 빙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올해 한국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한 파이널판타지14는 역대 4번의 확장팩 출시와 함께 높은 완성도로 호응을 얻고 있으며, 꾸준한 무료 체험 기회의 확장을 통해 지난 V6.0 ‘효월의 종언’ 업데이트 이후 역대 최고 트래픽을 달성한 바 있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