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3일부터 시작했다.

미르M 글로벌은 원작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IP 정통 계승작이자, 블록체인 열풍을 일으킨 미르4 글로벌의 후속작이다. 올해 6월 한국에 먼저 출시돼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등 주요 마켓 매출과 인기 순위 상위권을 기록했다.

또한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활용해 원작을 계승했으며,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다.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성장 자유도도 누릴 수 있다.

미르M 글로벌은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란 부제와 함께 출시된다. 유저들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권력과 정치의 중심이 되어 미르대륙의 주인공이 되는 전쟁형 뱅가드와, 던전 모험과 채집·채광·낚시 등을 중심으로 미르대륙을 누비는 성장형 배가본드의 길을 걸을 수 있다.

한편, 미르M 글로벌은 한국, 중국을 제외한 170여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글로벌 버전은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DOGMA)'와 게임 토큰 '드론(DRONE)'이 추가되며, 하이드라(HYDRA)를 매개로 하는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