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의 판타지 라이프가 모바일 플랫폼에서 다시 펼쳐진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원작 마비노기의 감성을 모바일로 재해석했다. 원작의 던전 탐험, 채집과 아르바이트, 악기연주, 캠프파이어 같은 판타지 라이프는 유지하며 한층 업그레이드한 세계관과 함께 새로운 이야기를 전개한다.

스토리는 원작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미처 전하지 못한 이야기와 새로운 인물, 사건, 모험으로 판타지 세계가 펼쳐진다. 모바일 환경에 맞춰 자동이동이 지원되어 복잡한 길 찾기 없이 스토리에만 집중할 수 있고 생생한 NPC의 대화와 스토리 컷 신으로 이야기 몰입을 더한다.

마비노기 모바일의 전투는 원작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위바위보’ 형태로 턴처럼 진행되던 전투 방식은 대거 변경되어 복잡하거나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지 않고 누구나 쉬운 조작으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직업은 전사, 궁수, 마법사, 힐러로 나뉘며 모든 클래스가 제각기 개성을 지니고 있어 던전을 탐험하는 동안 모두 다른 액션과 박진감을 선사한다.

원작의 따뜻한 감성은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게임은 다른 유저와 커뮤니케이션 할 때 세로 모드, 스토리를 즐기거나 게임에 몰입할 때 가로 모드를 지원한다.

지스타 2022에서 공개될 마비노기 모바일은 이전 버전보다 업그레이드된 그래픽과 약 15분의 전용 콘텐츠를 선보인다. 기본 클래스는 모두 플레이 가능하며 일부 퀘스트로 정식 출시 이후 밝혀질 메인 스토리의 일부를 엿볼 수 있다. 

던전은 두 개의 스테이지로 진행되며 간편한 조작으로 표현되는 전투 시스템과 싱글에서 멀티 플레이로 자연스럽게 전환되는 만남 시스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