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가 국내 정식 론칭 4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4주년 기념 ‘기원의 섬’을 오픈했다.

로스트아크는 이번 4주년을 맞이해 매년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아트 공모전 수상 아바타, 탈 것, 펫은 물론 캐릭터의 성장과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준비했다.

먼저, 감사 선물로 모든 모험가들에게 ▲4주년 ‘위대한 모험의 노래 아바타’ 선택 상자, ▲4주년 ‘위대한 모험의 노래 무기 아바타’ 상자, ▲4주년 머리띠, ▲4주년 기념 벽지를 지급한다. 4주년 기념 아바타는 2022 아트 공모전에서 각 분야별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쿠폰 코드 ‘로스트아크4주년감사선물’을 입력하고 누구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11월 9일부터 12월 7일까지 4주년을 기념한 섬 콘텐츠 ‘기원의 섬’이 게임에 오픈 된다. 기원의 섬에서는 실리안, 아제나, 에아달린 등의 대륙을 대표하는 NPC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크라시아 탄생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보상은 ‘설치물: 4주년 네온 사인’과 ‘설치물: 근원의 샘’, ‘4주년 기념 전설 카드팩’을 비롯해 각종 재련 재료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

2종의 출석 이벤트로 11월 9일부터 12월 7일까지 접속 일수에 따라 각종 아이템과 2022 아트 공모전 탈 것 분야 대상 수상작인 ‘봉인된 화신’을 획득할 수 있는 4주년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11월 9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는 매일 게임에 접속해 60분 동안 플레이하고 ‘스탬프’를 획득한 뒤 ‘진저 브레드 아바타’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하는 출근왕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모험가들이 로스트아크와 함께한 4년간의 추억을 되돌아볼 수 있는 ‘추억의 촛불 밝히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그리움의 조각’을 수집하고 이를 사용해 ‘그리운 편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운 편지는 아크라시아 세계 곳곳의 NPC들이 모험가와의 추억을 담아 작성한 편지다. 그리운 편지 확인 횟수에 따라 ‘추억의 촛불’이 밝혀지며 다양한 보상도 지급된다. 보상 중에는 2022 아트 공모전 펫 분야 대상 수상작인 ‘키스 펫’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11월 중으로 CD 프로젝트 레드의 대표 IP '더 위쳐(The Witcher)'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7일 진행된 4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에서 로스트아크는 더 위쳐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엿볼 수 있는 원화를 공개해 많은 모험가들의 기대를 모았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에 4년이라는 시간 동안 성원을 보내주신 모험가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4주년을 함께 기념하고 풍성한 선물도 받으실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함께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