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1.31 화 18:46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오딘, 대만-홍콩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수상
최호경 기자 | 승인 2022.12.01 18:39

카카오게임즈는 1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대만과 홍콩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올해를 빛낸 수상작’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베스트 멀티플레이어 부분에서 ‘오딘’이 대만에서는 우수상을, 홍콩에서는 우수작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과 게임성을 입증했다.

지난 3월 말에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지역에 ‘오딘: 신반(현지명 奥丁: 神叛)’이란 이름으로 출시한 ‘오딘’은 당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며 흥행 궤도에 오르는데 성공했다.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며 장기적으로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딘이 높은 완성도로 이용자에게 호평을 받은 데 이어 '2022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에서 성과를 내면서, 2023년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 및 유럽 지역 등 글로벌 진출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오딘이 국내뿐 아니라 대만, 홍콩에서 게임성을 인정받고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 기쁘다. 현지에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많은 사랑을 받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일본을 비롯해 북미 및 유럽 지역에도 완성도 높은 오딘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