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가 2022년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은 월간 활성 사용자(이하 MAU)를 기록했다.

포켓몬고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MAU를 합산한 결과, 2022년 내내 1위 자리를 유지하는데 성공했다. 5월 한국 전체 앱 순위 11위에 오른 뒤 매달 순위가 상승해 10위권에 진입했고 상위 15위 중 유일한 게임 앱으로 기록됐다.

특히, 커뮤니티 데이와 사파리 존, 6주년 이벤트가 성황리에 개최되면서 매출 상승까지 이어졌다. 일본, 미국, 독일, 영국, 한국 중 2022년 매출이 증가한 국가는 한국이 유일하며, 올해 급격한 성장으로 영국에 이어 매출 상위 5위를 차지했다.

한편, 포켓몬고는 12월 구글 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장수 최우수 게임’에 선정되며 출시 6년이 지났지만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