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2023년도 입사 예정자를 위한 ‘프리보딩(Preboarding) 패키지’를 마련했다.

프리보딩 패키지는 입사가 확정 시점부터 첫 출근 전까지 회사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사전에 필요한 사항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Log-in NC ▲웰컴 기프트 두 가지다.

Log-in NC는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온라인 사전 커뮤니케이션이다. ▲CEO 환영사 ▲출근 전 체크리스트 ▲온보딩 프로그램 및 복리후생 안내 ▲VR사옥투어 등 입사 전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의 기업 미션인 ‘PUSH, PLAY’에 입각해 입사 예정자를 ‘New Player’로 지정하고 게임의 각 스테이지를 통과하는 느낌으로 구현했다.

입사 전 환영의 의미로 받는 ‘웰컴 기프트(Welcome Gift)’는 커피와 케이크 교환권 등 가족과 함께 연말을 기념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웰컴 기프트 구성품은 정기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출근 첫날 지급하는 ‘온보딩 키트’의 리뉴얼 계획도 밝혔다. 2020년부터 제공한 ‘온보딩 키트’는 ▲각종 사무용품, 텀블러 등 사무실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물품과 ▲엔씨(NC)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굿즈와 스티커팩 등 유용하고 특색 있는 아이템으로 리뉴얼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입사 전 ‘프리보딩 패키지’와 입사 후 ‘온보딩 프로그램’ 등 신규 입사자의 초기 적응을 돕기 위해 노력하며 안정적인 인재 영입 과정을 통해 조직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