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프리시즌이 1월 12일 시작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원작 ‘카트라이더’를 계승한 레이싱게임으로 PC와 모바일, 콘솔을 아우르는 풀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번 프리시즌은 정규시즌 출시에 앞서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플레이 환경을 점검한다.

게임은 언리얼엔진과 공간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가 적용되어 주행 중 들리는 상세한 소리부터 트랙의 배경 및 오브젝트, 카트 바디의 모습까지 세밀하게 표현됐다.

동시에 드리프트를 활용해 최고의 속도를 겨루거나 아이템을 획득해 치열한 공격과 방어를 주고받는 모습까지 원작 특유의 감성이 그대로 유지되어 과거 국민게임의 명성을 다시 재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층 세련된 외형과 시대에 맞춘 편의 기능>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언리얼엔진으로 트랙 테마와 레이싱 중 마주치는 각종 오브젝트가 정교하게 표현됐다.

4K UHD 해상도와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은 트랙의 색감과 배경을 한층 뚜렷하게 만든다. 한층 정교해진 그래픽은 카트의 외형뿐만 아니라 배경에 위치한 오브젝트까지  선명하게 보여준다.

그래픽 업그레이드와 함께 맵을 구성하는 테마도 뚜렷해졌다. 설산 맵의 눈에 더해 광산 맵의 용암, 포레스트 맵의 물의 흐름까지 생생하게 보여 진짜 자연 속에서 레이싱을 즐기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리버리는 나만의 카트바디를 꾸미는 기능으로 선호하는 색으로 카트바디를 색칠하고 크기와 모양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다. 스티커는 기본 제공되고 아니라 직접 제작해 독특한 콘셉트의 꾸미기도 가능하다.

주행 중에 발생하는 효과도 조절할 수 있다. 카트바디의 바퀴와 표지판, 부스터 효과같이 게임을 즐기는 동안 자주 보는 효과는 모두 변경 가능하며 기본 에셋을 제공해 충분히 개성을 표현한다.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유저의 편의를 위한 보조 기능도 제공된다. 드리프트 각도를 보정하는 어시스트 기능 같은 세부 옵션과 트랙에 가이드라인을 표시하는 주행 보조 기능도 지원된다.

특히 모바일 버전은 자동 주행을 제공해 좌우 방향키에 집중하고 드리프트를 세밀하게 조정해 원작에서 느낀 속도와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원작의 감성>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원작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특유의 감성이 그대로 유지된다.

주요 모드는 두 종류로 드리프트로 부스터를 충전해 속도를 경쟁하는 스피드전과 주행 중 아이템을 획득해 공격과 방어를 이어가는 아이템전까지 핵심 모드가 그대로 존재한다. 실전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싱글 플레이로 학습하는 라이센스 모드도 경험할 수 있다.

스피드전의 경우 원작에서 사용된 각종 드리프트 스킬이 똑같이 구현되어 원작의 주행 기술에 익숙한 유저라면 쉽게 적응 가능하다. 다만 초보 유저와 형평성을 위해 효율은 일부 조정됐다.

직접 방을 만드는 커스텀 기능은 한층 간편해졌다. 만들어진 방을 직접 찾아야 하던 이전과 달리 커스텀 코드를 공유하면 쉽게 방에 입장할 수 있어 친구와 함께 레이싱을 즐기기 수월해졌다.

<‘3No’ 달라진 과금 구조 약속>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No P2W(페이 투 윈), No 캡슐형 아이템, No 확률 ‘3No’ 정책을 기반으로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지향한다.

P2W 요소를 없애 오로지 유저의 숙련도와 주행 실력만이 레이싱 승패의 기준으로 작용하게 되는 공평한 기반을 마련하며 원작에서 카트를 획득하던 주요 방식인 캡슐형 아이템을 없애 모든 카트바디를 레이싱 패스와 상점에서 획득한다. 시스템 전반에 확률 요소는 존재하지 않는다.

카트 바디와 꾸미기 아이템은 새로 적용하는 ‘레이싱 패스’로 획득할 수 있다. 레이싱 패스는 다른 게임의 패스 시스템과 동일하게 레벨에 따라 카트, 이모션, 치장 파츠, 캐릭터 같은 보상을 단계별로 지급한다.

일반 레이싱 패스는 시즌마다 모든 유저에게 지급되며 K-COIN을 소모해 프리미엄 레이싱 패스를 보유할 경우 더 큰 보상이 제공된다. 레이싱 패스 레벨은 일일 또는 프리미엄 챌린지로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고 트로피를 모아 올릴 수 있다.

원작을 기반으로 글로벌 유저들과 경쟁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1월 12일 PC와 모바일로 프리시즌을 시작한다. 프리시즌의 플레이 데이터는 정규시즌까지 그대로 이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