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워커가 1월 5일 사전 등록을 시작하며 서비스 런칭 준비에 돌입했다.

게임은 에이스톰의 최강의 군단의 IP를 확장하여 만든 후속작으로 액션성에 집중한 정통 PC게임이다. 타격감과 피격감을 극대화하고 독특한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흡입력 있는 서사와, 원작 기반의 캐릭터들이 새로운 세계관으로 확장되어 등장한다.

◇ 액션에 집중, 깊이 있는 타격감 구현에 개발 초점
나이트 워커의 박주형 디렉터는 5일 공개된 개발자 편지로 게임의 개발 방향성을 소개했다. 그가 가장 강조한 것은 바로 ‘액션성’으로 액션의 재미가 더욱 부각되는 RPG인 만큼, 게임을 플레이하는 ‘맛’이 호쾌한 액션에서 느껴질 수 있도록 했다. 나이트 워커를 플레이하는 유저는 수준 높은 타격감과 조작감이 주는 희열을 느끼면서, 한 편의 액션 영화 속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액션성은 나이트 워커를 구성하는 캐릭터 특징에서 비롯한다. 나이트 워커에는 독특한 설정을 가진 6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캐릭터마다 고유한 특징과 전투 메커니즘을 포함한다. 그 만큼 캐릭터들의 독창적인 스킬 조합과 콤보는 나이트 워커만의 핵심 재미다. 여기에 다른 RPG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스킬 연출은 게임의 흥미를 더하며 ‘잡히는 대로 던지고 보이는 대로 부순다’란 광고 카피에서 이러한 특징을 잘 나타낸다.

무엇보다 나이트 워커는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접근성과 조작감에 중점을 뒀다. 수많은 스킬 조합과 딜과 버퍼의 조화 등을 고려해야 하는 여타 ARPG 게임과 다르게 스타일리시한 액션의 재미를 쉽게 느낄 수 있다. 개개인의 조작 능력과 연계할 수 있는 스킬 컨트롤에 따라 게임의 성패가 갈라지는 묘미도 놓치지 않았다.

 

◇ 액션과 공존하는 육성의 재미, RPG의 근본을 지키다
나이트 워커는 200개의 스토리 던전으로 구성된 던전형 RPG로 던전마다 등장하는 보스는 RPG 본연의 재미인 성장 본능을 자극한다. 여기에 다양한 전투 패턴과 기믹을 던전마다 도입해 재미를 배가했다.

콘텐츠별로 공략 포인트와 플레이 방향성이 달라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개발진이 의도한 포인트에서 재미를 느끼는 것이 아닌, 예상 밖의 지점이나 자신만의 스킬 연계를 통한 공격에서 쾌감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 전체를 관통하는 세계관과 그 속에서 펼쳐지는 캐릭터들의 이야기 역시 육성의 재미를 더한다. 꿈이란 소재의 거대한 세계관에서 유저는 캐릭터마다 진행되는 섬세한 스토리를 느낄 수 있다. 여섯 캐릭터가 이끄는 곳으로 가다 보면 이 게임의 세계 깊은 곳으로 빠지게 된다. 


 
에이스톰 박주형 디렉터는 “PC로 느낄 수 있는 액션의 근본을 나이트 워커에 담고자 조작감을 비롯해 게임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오랜 시간을 고민해왔다”라며, “육성이 중심이 되는 RPG의 특징과 영화 속 ‘히어로’가 된 것 같은 액션성을 조화롭게 융합해 어느 누구라도 쉽게 즐기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