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이 인디게임 개발사 블랙앵커 스튜디오의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의 서비스를 위한 스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블랙앵커 스튜디오는 ‘2021년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에서 아포칼립스 좀비물 ‘비포 더 던’으로 금상을 수상하면서 알려진 인디게임 개발사다.

웹젠은 비포 더 던의 스팀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게임명을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REMORE: INFESTED KINGDOM, 이하 르모어)’으로 확정하고 3월 14일, 스팀 게임 소개 페이지 및 페이스북 운영을 시작했다.

게임은 가상의 유럽 왕국을 배경으로 재앙과 함께 나타난 변종들로부터 생존하는 과정을 그린 턴제 전략RPG다. 2020년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BIC)에서 최초 공개될 당시 암울한 세계관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픽셀 그래픽과 테마의 독창성, 기존 턴제 전략RPG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웹젠은 르모어의 제작 단계에서 인디게임으로서의 독창성과 인디 개발사의 개발 독립성이라는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은 물론 수익모델에도 일체 관여하지 않았다. 이후 출시 과정에서도 인디게임 이용자 확보와 안정적인 퍼블리싱 등 게임 서비스 지원에 집중한다.

양사는 올해 하반기 중 르모어의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를 목표로 제작을 마무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