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의 PC버전을 모바일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링크 플레이’가 시작됐다.

링크 플레이는 아키에이지 워의 PC버전을 모바일에서 동일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리모트 시스템이다. 간단한 설정과 인증 과정을 마치면 PC화면을 그대로 모바일에서 전송받을 수 있다.

최근 모바일 MMORPG는 PC게임에 버금가는 최고급 화면과 그래픽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모바일에서 100% 성능을 즐기기에 어려운 부분이 존재한다. 이에 게임사들은 리모트 플레이를 통해 모바일에서 PC화면을 그대로 전송하는 시스템을 지원하는 편이다.

엑스엘게임즈와 카카오게임즈 역시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해 게임의 출시와 함께 링크 플레이의 지원을 빠르게 결정했다. 링크 플레이를 작동하려면 일단 PC에 아키에이지 워의 실행이 필요하다. PC에서 게임이 구동되면 간단한 인증 이후에 모바일에서 PC화면을 전송받게 된다. 

리모트 플레이인 만큼 핸드폰에 게임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PC클라이언트가 종료되어도 모바일에서 재구동이 가능해 PC만 켜져 있으면 사실상 언제 어디서든 PC버전을 즐길 수 있다. 실제로 아키에이지 워의 링크 플레이를 이용해보니 PC버전과 모바일의 싱크가 1초의 오차도 발생하지 않을 정도로 쾌적하게 이뤄진다.

또한 전체화면, 플레이 화질, 사운드, 툴바 기능을 지원해 모바일게임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고 캐릭터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가상패드도 존재해 큰 어려움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는 원활한 링크 플레이를 위해 아키에이지 워의 카카오톡 알림 기능과 PC버전 재시작, 보안 기능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