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가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한 인게임 이벤트 ‘메이프릴 아일랜드’를 시작한다.

6월 7일까지 지난 20년 동안 유저들의 기억이 모인 공간, 메이프릴 아일랜드가 등장하는데 블루밍 포레스트, 우주 라이크 메이플 등 역대 주년 이벤트의 모습을 담은 놀이 기구가 테마파크처럼 마련됐다. 

메이프릴 위시 오브 이벤트에서 6주 동안 일일 참여 기준을 달성하면 블랙 큐브 20개 교환권,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20개 교환권, 극한 성장의 비약 등의 일일 보상을 제공하고 매일 스킬 포인트로 공격력/마력을 상승시키는 이벤트 스킬 ‘메이프릴 크리스탈’을 6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이벤트 코인 메이프릴 리프는 메이프릴 피에스타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으며, 전용 코인샵에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이벤트링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프릴 어드벤처에서 마법사, 전사, 궁수, 도적 등 각 직업 중 1종을 선택해 4명으로 파티를 맺고 사냥을 통해 성장해 심연의 발록을 해치우면 사용 시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EXP 교환권’을 제공하며, ‘메이프릴 챌린저스’에서 3인이 경쟁하는 미니게임 인피니티 레이스에 참여해 이벤트 코인 메이프릴 캔디를 모을 시 전용 코인샵에서 ‘메이프릴 아일랜드 의자’ 등 다양한 치장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 외 필드 몬스터 사냥 후 획득 가능한 메이프릴 메모리아 상자를 열어 역대 주년 아이템 중 1개를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으며, 아이템을 모두 등록하면 ‘메이프릴 메모리아’ 의자를 받을 수 있는 메이프릴 메모리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20주년 이벤트와 더불어 큐브 시스템 및 장비 성장 시스템을 개선한다. 장비 잠재능력을 재설정하는 레드 큐브, 블랙 큐브, 에디셔널 잠재능력을 재설정하는 에디셔널 큐브에 등급 상승 보장 시스템을 추가한다.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의 최고 등급이 레어에서 에픽으로 상승되고 에픽 등급에서의 재설정 기능이 추가되며, 블랙 큐브와 에디셔널 큐브의 유니크에서 레전드리 등급으로 상승할 확률을 소폭 높인다. 잠재능력 중 일부 효용이 낮은 옵션을 제거하고 일부 옵션의 수치를 상향 조정하며, 마지막으로 주문의 흔적을 사용해 100% 확률의 순백의 주문서, 아크 이노센트 주문서, 이노센트 주문서, 황금 망치 효과를 부여할 수 있게 개선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