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구글플레이 1위에 오른 나이트 크로우의 일 매출이 평균 20억 수준이라고 밝히며,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연말이나 내년 초에 준비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는 2023년 1분기 실적발표에서 “나이트 크로우의 트래픽이 매일 증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증가 추세이며, 매출 평균은 20억 원 이상으로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고 전망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유저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업데이트, 운영, 소통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이야기하면서, 접속 증가로 인한 신규 서버를 준비하고 있으며, 서버 마다 대기열이 존재하는 상황이라고 이야기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성공으로 개발사 매드엔진의 추가 지분 매입을 고려하고 있으며 현재 게임의 서비스에 집중하면서 향후 합병이나 다른 논의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시를 준비 중인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하반기나 내년 초가 목표이며, 본격적인 블록체인 시스템을 목표로 개발한 게임이다. 토크노믹스에 최적화 되었으며 글로벌 시장에 먼저 출시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사업 환경이지만 위메이드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확실한 성과와 역량을 쌓아갈 것이다”라며 “한국에서 1등을 차지한 나이트 크로우에 블록체인 기술과 경제를 적용하고,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드해서 전 세계 1등 게임에 도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2023년 1분기에 약 939억원의 매출, 약 468억원의 영업손실, 약 285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