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피파온라인4 여름 쇼케이스에서 플레이 개선 및 아이콘 카드 등급 변화를 발표했다.

피파온라인4의 여름 업데이트는 현실성 있는 축구를 만들기 위해 슈팅과 패스, 침투, 골키퍼의 움직임 같은 플레이 경험에 초점이 맞춰진다.

공격의 경우 실제 축구와 비슷한 경험을 위해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는데, 슈팅 상황의 정확도, 감속 속도, 감아차기 궤적이 모두 변경되고 각도가 꺾여있거나 움직이는 도중 슈팅할 때 득점 확률이 크게 줄어든다.

기존 침투 요청 및 패스는 방향 설정과 신규 침투 패스 기능으로 한 단계 향상된다. 신규 침투 패스는 앞으로만 전진하던 기존과 달리 횡으로 움직이며 다양한 공간을 창출해 다채로운 플레이의 기반이 된다. 전략적인 움직임을 위한 침투 취소 기능도 추가된다.

수비 상황과 골키퍼 움직임 역시 모두 개선된다. 특히 골키퍼는 장신 선수 중심으로 기용되었는데, 단신 골키퍼는 다이빙 및 세이브 이후 기상, 반응 속도가 일괄적으로 조정되어 효용성이 올라간다.

이 밖에도, 드리블 중 활용하기 좋은 신규 개인기 15종이 추가되며 하이라이트가 개선되어 득점과 함께 반칙, 태클, 골라인 판독 같은 경기의 주요 장면을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의 흐름을 방해하던 파울 관련 오류도 전면 수정된다.

선수 최고의 순간을 담은 최상위 등급 카드 ‘아이콘 THE MOMENT’도 공개됐다. 아이콘 THE MOMENT는 베컴, 앙리, 제라드 등 23명의 선수로 구성되고 5강화 이상 아이콘 카드를 교환하면 강화와 이적 시장 거래가 불가능한 제한 선수가 지급된다.

제한 선수는 아이콘 THE MOMENT 코인을 사용하면 확정적으로 강화와 이적 시장 거래가 재개된다. 코인은 에이전트 시스템의 아이콘 의뢰와 멤버십으로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아이콘 카드는 재평가가 진행되어 능력치가 일괄적으로 상향된다.

K리그 연계 프로그램으로 K리그1과 K리그2 피파온라인4 세리머니 챌린지가 진행되며 K리그23 등급 카드가 출시된다. 피파온라인4는 많은 유망주를 배출한 K리그 유스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로 이름을 올린다.

넥슨의 박정무 그룹장은 “유저들의 사랑 덕분에 피파온라인4가 5주년을 맞이했다. 앞으로 더욱 즐겁고 재미있는 순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