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하 디즈니)는 <겨울왕국>의 공식 게임 <겨울왕국 프리폴 for Kakao>를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프로즌: 프리폴>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본 게임은 이미 전세계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96개국에서 1위를 차지해, 인기를 입증 받은 바 있다. 이번에 동일 게임이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면서 올 겨울 다시 한번 겨울왕국 열풍을 몰고 올 게임으로 주목 받고 있다.

<겨울왕국프리폴forKakao>는 3매칭(match-3, 같은 형태의 블록 3개를 맞춰 터트리는 방식) 퍼즐 게임 플랫폼에 <겨울왕국>의 화려한 배경과 스토리를 가미한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겨울왕국> 아렌델 왕국을 배경으로 게이머가 주인공인 안나, 엘사 및 그 밖의 다양한 캐릭터들로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을 넘어서 다양한 모험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스토리라인을 담고 있다는 점은 여타의 3매칭 게임과 차별화되는 <겨울왕국프리폴forKakao>만의 특징이다.

또한, 게이머는 엘사의 빙계 마법, 안나의 횃불, 한스의 검 등 인기 캐릭터들의 특성에 맞춘 ‘파워업’ 기능과 ‘트롤 마법’ 등 특별한 스킬을 쓸 수 있다. 여기에 플레이를 거듭할 수록 엘사, 안나 뿐 아니라 올라프, 스벤 등 다양한 <겨울왕국> 캐릭터가 추가되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다.

디즈니 인터렉티브의 이근호 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한 겨울왕국 퍼즐 게임이 카카오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제 2의 전성기를 열 것으로 보인다”며, “한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겨울왕국>의 캐릭터들과 아렌델 왕국의 시원한 배경이 겨울을 앞두고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즈니는 <겨울왕국프리폴forKakao> 출시를 기념해 게임을 다운로드를 받는 유저에게 선착순으로 겨울왕국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디즈니 공식 홈페이지(http://www.disney.co.kr) 및 디즈니 게임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disneygame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